AP기자, 베이루트 건물 폭격 이스라엘 미사일 포착
[베이루트=AP/뉴시스] 22일(현지시각) 이스라엘 전투기에서 발사된 미사일이 레바논 베이루트의 고베이리 지역에 있는 한 건물을 향해 날아가고 있다. 2024.10.23.
AP의 사진기자 빌랄 후세인은 지난 22일(현지시각)에 이스라엘군이 공격을 시작한 지 몇 시간 후에 이스라엘 미사일이 베이루트의 건물을 타격하는 보기드문 순간을 사진으로 남겼다.
당시 후세인은 큰 나무 뒤에 몸을 가리고 한 아파트에 떨어지는 미사일을 촬영했다.
후세인은 “미사일이 날아오는 소리를 듣고 건물쪽으로 향하다가 촬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베이루트=AP/뉴시스] 22일(현지시각) 이스라엘 전투기에서 발사된 미사일이 레바논 베이루트의 고베이리 지역에 있는 한 건물을 타격하고 있다. 2024.10.23.
이번 공격은 이스라엘 군 대변인이 소셜미디어에 아랍어로 경고문을 게시하고 베이루트 남부 외곽의 한 건물 안팎에 있는 사람들에게 이 지역을 대피하라고 알린 지 약 40분 만에 이뤄졌다.
후세인은 “헤즈볼라 무장단체와 관련된 이해관계 및 시설 근처에 있다는 말 이외 건물이 표적이 된 이유를 설명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베이루트=AP/뉴시스] 22일(현지시각) 레바논 베이루트의 고베이리 지역에서 주민들이 이스라엘군의 미사일 공습으로 폭발하는 건물을 바라보고 있다. 2024.10.23.
후세인은 2004년 AP에 합류한 이후 이라크와 레바논의 갈등을 수년간 취재해 온 베테랑 기자로 알려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