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 '소맥' 글로벌 열풍에…K주류 맏형 하이트진로도 마케팅 채비
로제, 보그 유튜브서 참이슬 사용한 소맥 제조 장면 공개
하이트진로 "로제 '아파트' 인기에 소맥 마케팅 활용 고민"
걸그룹 블랙핑크 로제가 보그 유튜브 영상에서 소맥을 마시고 있다.(사진=보그 유튜브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구예지 기자 =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로제가 발표한 신곡 '아파트(APT.)'의 글로벌 인기에 하이트진로 주류 제품도 덩달아 관심을 받고 있다.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로제가 발표한 신곡 '아파트(APT.)'의 인기에 주가가 급등하는 등 국내 업체 주류에도 이목이 쏠리자 하이트진로가 마케팅 채비에 나섰다.
로제는 지난 20일 최근 미국 패션 전문지 보그 유튜브 계정에 올라온 10분짜리 동영상에서 '참이슬 오리지널'과 벨기에 맥주를 섞어 소맥(소주와 맥주의 혼합주)을 만드는 모습을 보였다.
해당 영상은 이날 285만회의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는데 곡의 인기가 치솟자 영상 속 국내 소주 브랜드에도 관심이 쏠린 것으로 분석된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아파트 노래 인기와 더불어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며 "구체적인 내용은 아직 공개할 수 없다"고 말했다.
로제의 '아파트(APT.)'는 한국 술 문화, 아파트 게임 등이 음악에 녹아들어 있다.
지난 22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글로벌·미국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글로벌 인기를 끌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K소주'를 내세우며 일본·미국·동남아시아 등에 소주를 수출하고 있다.
2026년까지 베트남에 해외 첫 생산 공장을 건립할 예정이다.
2022년 소주 단일 품목으로 수출 1억달러를 기록하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