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2025년 상반기 비전갤러리 전시 작가 모집
[평택=뉴시스] 평택시 비전도서관 2025년 상반기 비전갤러리 전시 작가 모집 포스터 (사진 = 평택시 제공) [email protected]
[평택=뉴시스] 정숭환 기자 = 경기 평택시는 '2025년 상반기 비전도서관 비전갤러리 전시 작가'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오는 11월6일부터 20일까지이며 한국화, 서양화, 사진, 판화, 일러스트 등 예술분야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작가들에게는 전시 공간 무상 임대, 홍보물, 현수막, 엽서 제작 등이 지원된다.
도서관 전시 작가 모집은 지역 예술가와 신인 작가들에겐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에겐 다양한 예술작품 감상의 장을 마련해 주기 위해 이뤄진다.
비전갤러리는 지난 2020년 11월, 비전도서관 리모델링과 함께 1층 로비에 마련된 약 80㎡ 규모의 전시 공간이다. 시민들이 일상에서 예술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 예술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특히, 2025년부터는 기존의 공간제공을 넘어 시민들에게 작품 감상과 함께 작가와의 소통, 큐레이션을 연계해 운영할 예정이다.
신청은 관내·외 예술인과 아마추어 신인 작가 모두에게 주어지며, 월 단위로 전시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 도서관 누리집(www.ptlib.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