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R, '대학생 PR 아이디어 공모' 개최…총상금 1500만원
대학생 PR 관심 제고·산업 발전 도모
[서울=뉴시스] 앞서 개최된 제21회 KPR 대학생 PR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4.11.19. (사진=KPR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종합 커뮤니케이션그룹 KPR이 '제22회 KPR 대학생 PR(홍보)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의 대학생 및 대학원생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14개 과제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응모 작품을 내년 1월 2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참가팀은 최대 4명까지 구성할 수 있다. 참가 신청 및 출품작 제출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1차 심사인 서류 전형을 통과한 출품작은 이후 2회에 걸쳐 참가팀의 현장 프레젠테이션 방식으로 심사가 진행된다.
대상 수상팀에게는 상패와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팀원 중 한 명에게는 KPR에서 6개월간 인턴으로 근무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최우수상(2개팀), 우수상(2개팀), 장려상(5개팀)에게는 각각 200만원, 100만원, 50만원이 수여된다.
이번 대회의 상금 규모는 한국PR협회장상 및 칸 라이언즈 코리아 대표상 등 특별상 포함 총 1500만원이다. 제22회 공모전은 돌비 래버러토리스와 스타빌로가 협찬한다. 한국PR협회(KPRA)와 한국PR기업협회(KPRCA), 칸 라이언즈 코리아에서 후원한다.
KPR 대학생 PR 아이디어 공모전은 2003년 KPR이 국내 PR기업 최초로 국제PR협회(IPRA) 골든 월드 어워드 수상을 계기로 대학생들의 PR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국내 PR산업 발전 도모를 위해 산학협동 차원에서 기획됐다. 지난 제21회 공모전에서는 전국 90개 대학에서 268개팀이 참가해 열띤 기량을 겨뤘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나 행사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