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그룹, 'F1 협업' 신제품 18종 공개…내년 국내 출시
F1 10개팀 상징적인 레이스카 레고로
[서울=뉴시스] 레고그룹, 라스베이거스 스피어의 외부 LED 스크린인 '엑소스피어'에 공개된 레고그룹의 F1 컬렉션 공개 기념 영상. 2024.11.23. (사진=레고그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레고그룹이 세계적인 스포츠 대회 포뮬러 원(F1)과 협업한 신제품 18종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레고그룹과 F1이 지난 9월 체결한 장기 파트너십을 통해 선보이는 첫 행보다. 양사는 지난 21일(현지시각)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한 '2024 F1 라스베이거스 그랑프리'에서 제품을 공개했다.
레고 최초로 F1 10개팀이 모두 포함된 이번 컬렉션은 스피드 챔피언, 듀플로, 시티 등 레고의 다양한 인기 시리즈 제품으로 구성됐다. F1 출범 75주년을 맞는 내년 1월부터 시리즈별로 순차 출시될 예정이다.
이 중 레고 스피드 챔피언 시리즈는 F1 10개팀의 상징적인 레이스카를 개별 제품으로 선보인다. 10종을 모두 모으면 F1 디오라마를 완성할 수 있다. 모든 팀의 차량과 F1 및 F1 아카데미 쇼카를 레고 미니어처로 수집할 수 있는 '레고 F1 소장용 경주용 자동차'도 출시된다.
레고 시티 신제품 6종은 F1 경기가 열리기까지의 주요 순간들을 실감나게 재현했다. 차량 운송부터 차고에서의 정비,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와 피트 스탑까지 레고로 몰입도 높은 조립과 액션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영유아를 위한 '레고 듀플로 F1 팀 경주용 자동차와 드라이버'도 만나볼 수 있다. 원하는 팀의 상징으로 꾸밀 수 있는 자동차 3대와 드라이버 피겨가 포함됐다.
이번 레고 F1 컬렉션 18종은 내년 1월1일 레고 시티 6종과 듀플로 세트를 시작으로 스피드 챔피언 10종은 3월1일, '레고 F1 소장용 경주용 자동차'는 6월1일 국내 정식 출시된다.
레고그룹과 F1은 내년 '빌드 더 스릴(Build the Thrill)' 캠페인을 통해 디지털 플랫폼과 그랑프리 현장에서 운영되는 레고 인터랙티브 팬 존을 중심으로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