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식]이승화 군수, 4H-연합회와 소통 간담회 등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군은 지난 26일 군수실에서 이승화 군수를 비롯해 4H 소속 청년 농업인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청군4H-연합회와 간담회를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간담회는 농업 현장 문제점과 개선 방안, 안정적인 영농정착과 체계구축 등을 논의했으며, 청년 농업인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등 소통행정을 이어가고 있다.
또 농업 현장 문제점과 개선 방안, 안정적인 영농 정착과 체계 구축 등을 논의했으며, 특히 미래 농업을 이끌어갈 차세대 농업인 육성과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정책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 산청군 정신건강복지센터-산엔청복지관, 업무협약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산청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6일 산엔청복지관과 ‘노인과 장애인의 정신건강 증진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사회적 고립과 우울 위험이 높은 노인과 장애인의 자살 예방과 정신건강 관리를 위한 활동 지원, 자살 예방 안전망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네트워크 활성화 노력 ▲종사자 대상 생명지킴이 양성 ▲자살예방교육 ▲생명 존중 및 자살 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 및 캠페인 운영 ▲정신건강위험군 조기 발견 및 연계 활동 등을 추진한다.
특히 ‘마주해요-정신건강은 마주하면서 시작합니다’란 슬로건을 통해 정신적 어려움은 누구나 언제든 겪을 수 있고 치료·회복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통해 정신건강 인식 개선에 나선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