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식]군, 도내 기록관리 평가 ‘우수 기관’ 선정 등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은 경상남도기록원(이하 경남기록원)에서 주관한 ‘2024년 도 및 시·군 기록관리 평가’에서 ‘S’등급을 획득하며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전국 최초 지방기록물관리기관인 경남기록원에서 주관한 이번 평가는 기록관리분야의 정부합동감사 대비를 위해 도내 기록관들의 관리 현황을 점검하고 우수기관을 표창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실시되었다.
함양군은 이번 평가에서 110점 만점 중 102점을 기록하며 우수등급인 ‘S’등급을 받아 시부(진주시)와 함께 군부 기관표창을 받을 예정이다.
평가 항목으로는 ▲경남기록원과의 업무 협조 ▲처리과 전자기록물 이관(온나라시스템→표준기록관리시스템) ▲회의록·속기록 관리 ▲특수유형 기록물 관리 ▲기록관리 우수사례 등이 포함되었으며 함양군은 모든 분야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 함양군, 에이즈 바로 알기 캠페인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군보건소는 세계 에이즈의 날(12월 1일)을 맞아 11일 함양제일고등학교와 안의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에이즈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모바일에 익숙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개인 휴대전화를 통해 에이즈의 감염 경로 등에 대한 퀴즈를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인플루엔자, 백일해 등 호흡기 감염병 예방법도 함께 공유했다.
에이즈는 주로 성 접촉, 주사바늘 공동 사용, 수직 감염(산모에서 태아로 전파), 혈액 수혈 등을 통해 감염된다고 알려져 있으며 감염인과의 식사나 악수 같은 일상적 접촉으로는 전파되지 않는다.
에이즈는 치료제의 꾸준한 복용을 통해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빠른 검사 및 치료로 건강한 삶이 가능하며, 타인에게 감염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