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프로젝트에 5년간 1억 기부"…발전기금 낸 골프존
'충남대 ESG 연구 및 교육 후원 활동' 기부
[서울=뉴시스] 지난달 30일 진행된 '골프존-충남대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왼쪽부터) 김정겸 충남대학교 총장, 김영찬 골프존뉴딘그룹 회장. (사진=골프존 제공) 2025.01.0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승주 기자 = 골프존은 충남대학교 지역협력본부와 올해부터 2029년까지 5년간 총 1억원을 기부하기로 하는 '충남대학교 ESG센터 발전기금' 기부 약정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골프존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통한 미래 인재 육성에 동참하고 지역 내 ESG 연구 및 교육 후원 활동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기부를 마련했다.
기금 전달식은 지난달 30일 충남대학교 대학본부에서 김영찬 골프존뉴딘그룹 회장과 김정겸 충남대학교 총장,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전달된 기금은 충남대학교 내 환경 보호와 관련된 캠페인, 사회공헌 프로그램, 학교 내 지배구조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프로젝트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 회장은 "충남대학교 ESG 센터는 교육, 연구, 실천의 중심지로서 지속 가능하고 윤리적인 사회를 구축하는 데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 발전기금이 대학의 ESG 문화 확산에 기여함은 물론, 충남대학교가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데 중요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골프존은 지난 2009년 충남대학교 예술대학 발전기금 기부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창업지원기금 총 2억원을 포함해 약 3억3000만원의 발전기금을 충남대학교에 전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