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테크놀로지, 안티드론 전문기업 '아고스' 인수 완료

휴먼테크놀로지의 아고스 인수는 안티드론 분야에서의 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국내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다. 앞서 휴먼테크놀로지는 지난 2월 11일 아고스 지분 100%를 약 230억원에 인수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아고스는 종합 안티드론 시스템(C-UAS) 스파이더 실드(Spider Shield)를 비롯해 ▲전자파 측정·모니터링 시스템 ▲기동형 전파환경 측정 시스템 등 다양한 자체 개발 제품과 통신 신호 측정·분석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이다.
회 사 관계자는 "스파이더 실드는 RF스캐너, C2소프트웨어, EO·IR 카메라, RF 재머, GNSS 스푸퍼 등 드론 및 무인정찰기 위협 방어를 위한 핵심 장비들을 통합한 시스템"이라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도입 문의가 큰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휴먼테크놀로지는 지난해 개최된 아시아 최대 규모 글로벌 방산 전시회 KADEX(카덱스)에서 드론 탐지부터 식별, 무력화까지 가능한 통합 솔루션 구축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당시 휴먼테크놀로지는 안티드론 기술과 솔루션을 더욱 고도화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을 밝혔으며, 이번 아고스 인수 또한 관련 사업 확장 계획의 일환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휴먼테크놀로지 관계자는 "드론 기술이 지속 발전함에 따라 이를 방어하는 안티드론 산업 역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KADEX 뿐만 아니라 최근 UAE에서 개최된 국제방산전시회(IDEX)에서도 드론 및 안티드론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았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byh@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