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사이버대 특집]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 집중학기제·조기졸업제 등 유연한 학사제도

등록 2022.12.01 15:47:1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2023학년도 신·편입생 1일부터 모집 시작

사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허서우 인턴 기자 =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가 2023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12월1일부터 시작한다.

모집학부·학과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마케팅·경영학과 ▲산업안전학과 ▲다문화·심리상담학과로 총 9개 학부·학과다.

신·편입학은 수능 및 고교 내신 성적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신입학은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소지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편입학은 2학년 편입학과 3학년 편입학이 있으며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이상 지원이 가능하다.

입학 지원은 대학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PC 및 모바일로 가능하다. 모집기간 내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입학원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고, 전형료 납부와 자기소개서 작성, 학업소양검사 응시를 완료한 다음 구비서류를 온라인, 등기우편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입학전형 평가항목은 자기소개서 70점, 학업소양검사 30점이며, 이를 합산해 고득점자 순으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언어, 사회, 문화, 정치, 경제, 지역학을 아우르는 외국어 부문 학부는 물론 각 분야의 전문가 육성에 특화된 사회과학 부문 학과와 교양강좌 또한 개설하고, ▲'외국어+문화'의 글로벌 특화 교육과정 ▲'언어+실용학문'의 융복합 교육과정 ▲'실용교육+유망 자격증' 취득과정이라는 특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라는 명성에 걸맞게 사이버한국외대는 국내 사이버대학 중 외국어·언어 학과(전공)가 가장 많이 개설된 대학교이자 최다 원어민 교수진을 확보하고 있다.

개인의 상황에 따라 학업기간을 단축시켜 탄력적으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집중학기제도'와 '조기졸업제도'를 이용할 경우 신입생은 3년, 3학년 편입생은 1년 반 만에 조기 졸업이 가능하다. 그리고 재학 중 시간이나 기타 여러 가지 물리적 제약으로 학업에 집중하기 어려운 학생들을 고려해 '최저학점 수강제', '재학연한 제한 폐지' 등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및 졸업의 부담을 줄이고, 자율성과 학업의 효율성을 높이는 유연한 학사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학생들의 상황과 학습여건, 직업, 연령 등을 고려한 세분화된 교내 장학제도인 'Need Based 장학제도'를 마련해 학생들이 경제적인 부담을 덜고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그 결과, 실제로 재학생 3명 중 2명 이상이 장학금 혜택을 받으며 학업에 전념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