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대상다이브스, 가공용 단감 전국유통 협약체결
단감 1위 창원시, 잼류 1위 대상 복음자리 콜라보 '창원단감잼' 출시
[창원=뉴시스] 경남 창원시가 29일 서울 ㈜대상 마곡연구소에서 가공용 창원단감 전국 유통 4자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왼쪽부터) 창원단감 생산자협동조합 이상득 이사장,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대상다이브스 유윤상 대표이사, ㈜이산글로벌바이오 이준한 대표이사. (사진=창원시청 제공). 2024.04.2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협약은 대상다이브스와 창원단감잼 개발·유통을 시작으로 가공용 창원단감의 대량소비를 위한 생산-가공-유통 원스톱(One-stop) 체계 유통망 구축을 위해 추진됐다.
협약식에는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대상다이브스 유윤상 대표이사, 창원단감 생산자협동조합 이상득 이사장, ㈜이산글로벌바이오 이준한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협약으로 창원시는 창원단감 가공품 홍보 및 생산-가공-유통 체계 운영을 위한 지원책을 강구하고, 대상다이브스는 본사 유통망을 활용해 창원단감 가공품 출시와 홍보·판매, 신제품 연구개발을 지원한다.
[창원=뉴시스] 경남 창원시가 29일 서울 ㈜대상 마곡연구소에서 가공용 창원단감 전국 유통 4자 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홍남표 창원시장이 협약서에 사인을 하고 있다. (사진=창원시청 제공). 2024.04.2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홍남표 시장은 "세계적 브랜드 육성과 가공용 단감의 대량 소비처 확보는 국가 중요농업 유산인 창원단감의 핵심 전략 목표로 이번 협약체결은 매우 큰 성과이자 뜻깊은 일"이라며 "창원단감 가공품의 추가 개발과 전국 유통을 통해 창원단감의 맛과 우수성, 역사성을 알려 창원의 대표 브랜드로 육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