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알파(α)세대와 Z세대 위한 특화보험 출시"
[서울=뉴시스] 남정현 기자 = 교보생명은 청소년 대상 '(무)교보응원해요알지(αz)보장보험'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상품은 활동적인 알파세대(2010년 이후 출생자)와 Z세대(1990년대 중반~2010년대 초반 출생자)를 위한 상해·질병 특화보험이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각종 상해와 질병을 폭넓게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은 주계약을 통해 재해장해와 화상, 부식, 재해, 질병으로 인한 장애 치료를 보장받을 수 있다. 또 이 상품은 외모와 관련한 화상치료수술, 특정외모상해수술, 외모(얼굴·머리·목)의 재해흉터복원치료비, 강력범죄, 성장장애관련질병입원 등도 보장한다.
청소년기에 자주 발생하는 부상과 질병에 대한 보장도 강화했다. 무릎인대파열과 연골손상수술, 추간판장애수술, 재해골절·깁스치료 등 부상 치료를 보장한다. 특정청각·후각질환수술, 치핵·탈장수술, 식중독입원 등 다빈도질병도 보장한다.
특약도 다양하다. 응급실 내원, 질병·재해입원과 복합부위통증증후군(CRPS), 독감, 기흉 등을 보장한다. 불의의 사고에 대비해 교육비, 재활치료비 마련을 위한 재해장해연금과 장해발생위로금도 받을 수 있다.
자동차부상치료 특약도 있다. 운전 중 혹은 동승 중, 보행 중에 자동차 사고가 발생 시 부상급수에 따라 10만원에서 800만원까지 치료비를 차등 지급한다.
가입 시 보험기간이 30년 만기인 '30년 플랜'과 20년 만기인 '20년 플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만기가 되면 30년 플랜은 납입한 주계약 보험료 전액을, 20년 플랜은 400만원(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을 만기환급금으로 지급한다.
이 상품은 10세에서 25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가입 고객에게는 성장단계별 건강관리 프로그램에 안과 질환 예방·관리, 성장기 영양·운동관리, 학업능력 향상과 심리안정 프로그램 등을 더한 '교보주니어헬스케어서비스II'를 제공한다.
반려동물 양육 가족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펫케어제휴서비스'도 신청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