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 NFT 3차 발행…켄우드 '셰프 베이커 키친머신'[중기소식]
[서울=뉴시스] 시몬스 침대 NFT 3차 발행. (사진=시몬스 제공) 2022.09.28. [email protected]
▲시몬스는 29일 세번째 NFT(대체불가토큰)를 발행한다. 이번 NFT는 2022 브랜드 캠페인 'Oddly Satisfying Video: 오들리 새티스파잉 비디오(OSV)' 디지털 아트 2편을 모티브로 삼았다. 세번째 NFT 작품의 주인공인 차인철이다. 그는 OSV의 모션과 분할, 컬러링 등의 요소들을 오마주 삼아 재해석한 루핑 모션 아트로 구현했다.
▲켄우드는 보다 간편하고 효율적인 베이킹을 위한 '셰프 베이커 키친머신'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내장형 저울이 탑재돼 있어 계량과 반죽이 한 번에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반죽 용기에 재료를 넣어 계량한 후 바로 반죽할 수 있어 편리하다.
▲자율주행 솔루션 기업 유진로봇은 이탈리아의 의료용 멸균장비업체 스틸코에 병원 내 중앙소독공급부의 자율주행 환경을 적용할 수 있는 '고카트 옴니 200'을 수출하며 유럽 헬스케어 솔루션 시장 진출에 나선다. 고카트 옴니 200은 병원 내 중앙소독공급부에서 수술실 도구들을 멸균 처리하는 시스템에 이송하는 셔틀로봇으로 사용된다.
▲푸드테크 기업 아머드 프레시는 미국 뉴욕시의 맨해튼·브루클린·소호에 위치한 유명 로컬 대형마트 100여곳에 자체 개발한 비건 치즈 제품을 입점하며 해외 진출에 나섰다. 10월 말까지 키 푸드, 멧 프레시, 씨타운, 어소시에이티드, 시티 에이크리스 등 뉴욕 맨해튼·브루클린·소호 지역의 유명 식료품 전문 대형매장 100여곳을 시작으로 큐브 치즈 3종(체다·플레인·블루베리)을 순차 입점한다. 아머드 프레시는 올해 말 뉴저지까지 확대하며 300개 이상의 매장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오늘의집은 가을을 맞아 캠핑에 필요한 모든 것이 구비된 '가을 캠핑페어'를 실시한다. 10월 9일까지 총 170여개 브랜드의 1600여개 상품을 최대 68%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특별세일관, 캠핑전문관, 브랜드관으로 운영된다.
▲AI(인공지능) 커스터마이징 플랫폼 기업 알고리즘랩스는 AI 활용 교육을 제공하는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사이트 '시티즌 AI'를 오픈했다. 온라인 라이브 클래스 방식을 통해 AI 활용 교육과 AI 활용 교육 심화 과정 등을 제공한다.
▲대교그룹의 해양심층수 기업 강원심층수는 10월31일까지 프리미엄 '천년동안 김장 김치'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전 예약 시 한정 수량에 한해 5㎏ 1박스당 1만원의 가격 할인 혜택과 무료배송이 제공된다. 3·5·10박스 구매자 대상 약 3만원에서 11만원 상당의 자사 제품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쿠쿠전자는 올해 6~8월 자사의 맘편한 음식물 처리기의 여름철 판매량이 봄철인 3~5월 판매량 대비 63% 늘었다고 발표했다. 또 무더위가 절정에 달했던 8월 판매량은 전월 대비 108% 상승했다고 공개했다.
▲공유 모빌리티 '알파카'의 운영사 매스아시아는 중국의 E-모빌리티 전문 홍지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들은 새로운 전기자전거와 E-모빌리티를 개발할 예정이다. 매스아시아의 공유 모빌리티의 소프트웨어 파워, IoT(사물인터넷) 개발 기술, 세계 최초로 개발한 고체 배터리팩 기술과 홍지그룹의 디자인, 설계, 제조, 생산기술이 제휴된다.
▲스마트 헬스케어 기업 헬스맥스는 공유 오피스 기업 위워크에 '바이오그램 존'을 설치해 입주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데이터기반의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바이오그램 존은 위워크 을지로점, 선릉2호점 및 3호점, 삼성역 2호점의 메인 라운지에 설치된다. 바이오그램 존은 개인의 손가락혈관 패턴을 이용한 지정맥 인증을 거쳐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체성분, 신장, 스트레스 등 30여 가지 주요 신체 항목을 자가 측정할 수 있는 건강 체크 부스다.
▲공기질 진단·개선 업체 웅이아저씨는 이지네트웍스, 오젠과 업무협약을 맺고 실내 공기질 개선 사업을 시작한다. 웅이아저씨는 10월부터 공기 살균기 제품 판매와 렌탈에 시공을 접목해 실내 공기와 환경을 개선시키는 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이다.
▲월드리페어가 명품 수선·수리를 필요로 하는 업체와 제휴를 진행한다. 이번 서비스 협력 진행은 명품 소장자들의 편의를 위한 것이다. 대상은 명품 가방, 지갑 등을 판매 후 수리, 수선 같은 고객 서비스 체제 구축을 필요로 하고 희망하는 업체다. 고객 지원 구축을 희망하는 곳은 10월말까지 월드리페어로 연락하면 된다.
▲클래스101은 인공지능 서비스 기업 이스트소프트와 AI 버추얼 휴먼 '백하나의 에이전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IP(지적재산) 비즈니스 다각화에 나선다. 이번 에이전트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광고 모델 활동 등 성공적인 IP 운영을 위해 양사가 다방면에서 지속적으로 협력,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뉴시스] 켄우드 '셰프 베이커 키친머신'. (사진=켄우드 제공) 2022.09.28. [email protected]
▲글로벌 여행·레저·이커머스 플랫폼 클룩은 창립 8주년을 맞아 올해 2분기(4~6월) 매출이 전 분기 대비 300%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클룩의 검색량은 전년 대비 140% 이상 증가했고 플랫폼에서 예약 가능한 서비스를 4배 이상 늘렸다. 또 코로나19 이전 대비 해외여행 매출이 40% 이상 증가하면서 싱가포르와 한국, 호주, 말레이시아 등 클룩 이용자들이 즐겨 찾는 아태지역 주요 여행지들이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종합시설관리 기업 캡스텍은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안전보건과 환경경영시스템 분야의 국제표준인증인 ISO45001(안전보건경영인증)과 ISO14001(환경경영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 캡스텍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요구사항과 사회적 기대에 맞춰 안전보건 시스템 구축, 위험성 평가 실시, 환경운영 시스템 구축 등에 힘썼다.
▲연구실 시약·안전 관리 앱 랩매니저 프로와 시약·연구물품 온라인 스토어 랩매니저 스토어를 운영하는 스마트잭이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정기학술대회'에 전시업체로 참가한다. 스마트잭은 총 4개의 부스를 확보해 참가한다. 이들은 전시 부스 내에서 자사 서비스 안내와 스티커 사진 촬영, 게임, 제주도 맛집 지도 제공 등 이벤트도 진행한다.
▲소재·부품·장비 전문 제조기업 원강초경은 튀르키예의 최대 토목건설회사 IKSA 엔지니어링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IKSA 엔지니어링는 튀르키예 최대 토목건설회사다.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인도 등 다국적 기업으로 활약하는 기업이다. 원강초경은 이번 협약으로 동유럽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하게 됐다.
▲경동나비엔은 홈네트워크 월패드로 독일 레드닷 어워드를 수상했다. 수상 제품은 4세대 월패드인 NHN-1311, NHN-1051, NHN-1041이다. 고객이 스마트 홈 시스템을 사용하는 제어 플랫폼이 되는 홈네트워크 월패드는 세대 내에 설치돼 활용되기 때문에 제품의 성능만큼이나 디자인적 요소가 강조된다.
▲청호나이스는 한국소비자원, 정수기 사업자정례협의체와 함께 전통시장에서 '정수기 위생점검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들은 충북 진천에 위치한 생거진천전통시장 내 상가를 방문해 제품 위생점검과 세척을 진행했다. 또 자가 관리 청소키트와 매뉴얼을 전달했다.
▲삼화페인트공업은 강남구와 함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남구와 삼화페인트는 강남구 내 ESG 관련 사업 연구와 아이디어 발굴, ESG 관련 사업 추진·지원 등에 동참한다.
▲홈라이프 솔루션 기업 앳홈은 자사 프리미엄 커피머신 '빈프레소'를 드라마 '삼남매가 용감하게(KBS)', '천원짜리 변호사(SBS)'에 협찬한다. 빈프레소는 개인 맞춤 이퀄라이저 시스템을 통해 원두량, 커피 추출량, 물 온도, 우유 거품 등을 취향에 맞춰 마음껏 조절할 수 있다.
▲벤처기업협회는 28일 비상장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지속성장, 일자리, 글로벌, 연구개발, 일·생활 균형, 지역우수벤처 등 총 6개 부문에서 67개(부문 중복수상 포함 95개사)벤처기업을 올해 우수벤처기업으로 최종 선정해 발표했다. 선정된 기업은 각 부문별로 지속성장부문 33개사, 일자리 23개사, 글로벌 10개사, 연구개발 13개사, 지역우수벤처 13개사, 일생활 균형 3개사다.
▲이노비즈협회는 28일 서울 엘타워에서 협회 회원사와 이노비즈기업 CEO(최고경영자) 100여명이 함께하는 '제76회 이노비즈 모닝포럼'을 열었다. 바이브컴퍼니 송길영 부사장이 참여했다. '삶의 변화 – 당신의 모든 것이 메시지다'를 주제로 우리 기업인들이 빠른 변화 속 빅데이터를 통해 어떤 메시지를 읽어내야 하는지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