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2022년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 개최
[사천=뉴시스] 차용현 기자 = 경남 사천시가 13일 오전 10시30분 삼천포체육관에서 ‘2022년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사천시 자원봉사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박동식 시장, 윤형근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과 자원봉사자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솔선수범한 자원봉사자를 포상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사천시자원봉사센터 소속 전문봉사단인 우쿨렐레봉사단의 흥겨운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1부 기념식, 2부 본행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1부 기념식은 우수자원봉사자 20명에 대한 시장 표창패 수여, 대회사, 격려사 및 축사, 2부 본행사는 명랑운동회가 진행돼 자원봉사자들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박동식 시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헌신하고 봉사하는 우리 자원봉사자들 덕분에 사천시가 행복도시로 성장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항상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봉사자들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사천시 자원봉사단체협의회 이외숙 회장은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는 우리 자원봉사자들이 스스로를 격려하는 뜻깊은 행사로 앞으로도 늘 긍지와 보람을 가지면서 우리 자원봉사자들이 사천시를 밝히는 존재가 되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사천시 사지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독거노인 밑반찬 봉사, 집수리 봉사, 주민복지박람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봉사를 비롯한 각종 행사 지원 등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