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산청소식] 산청군,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최종용역보고회 등

등록 2023.06.19 10:18:2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군은 19일 군청 대회실에서 2024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최종용역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이승화 산청군수를 비롯해 간부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2024년 지방소멸대응기금 기초 계정 평가 대비 투자 계획 수립을 위한 이번 용역에서는 계속 사업 3건, 신규 발굴 사업 7건 등 총 10건(기금 사업비 144억원 규모)의 사업 계획을 수립했다.

산청군은 이번 사업 발굴을 위해 주민 아이디어 공모, 설문조사, 발굴보고회, 주민 간담회, 포럼 등 긴 과정을 거쳐 7건의 신규 사업을 발굴했다고 설명했다.

◇ 산청군, 올-스마일 공무원·군민 선정
공무원 전이탁 *재판매 및 DB 금지

공무원 전이탁 *재판매 및 DB 금지


공무원 정재훈 *재판매 및 DB 금지

공무원 정재훈 *재판매 및 DB 금지


군민 이성숙 *재판매 및 DB 금지

군민 이성숙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산청군은 밝은 미소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올-스마일(All-smile) 민원 공무원과 군민을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올-스마일 공무원으로는 한방항노화과 전이탁 주무관과 시천면사무소 정재훈 주무관이 선정됐으며 군민으로는 생비량면 농악보존회 회장 이성숙씨가 선발됐다.

전이탁 주무관은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참여에 관심이 많은 민원인에게 항상 웃는 얼굴과 밝은 목소리로 각종 문의 사항에 대해 민원인 입장에서 쉽게 설명하는 등 공감 능력을 인정받았다.

정재훈 주무관은 옥외 광고물 등 군민 부담 행정에서 민원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상냥한 미소와 친근한 말투로 민원인의 눈높이에 맞춰 응대해 단 1건의 불친절 사례도 발생하지 않은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또  이성숙씨는 행정에서 추진하는 각종 시책 사업에 적극적으로 봉사하고 항상 웃는 얼굴로 공무원의 고충을 이해해주는 소통 능력을 인정받았다.

◇ 산청군, 도민예산학교 운영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산청군이 최근 주민참여예산제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2023년 도민예산학교를 운영했다고 19일 밝혔다.

산청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과 주민자치회 위원을 대상으로 이뤄진 이번 도민예산학교는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조정림 소셜커뮤니케이션센터 소통과대안협동조합 사무국장을 초청해 주민참여예산제의 실효성 있는 과제 발굴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특히 주민참여예산제 및 정책의 이해와 더불어 의제 발굴 토론 등 참여형 수업으로 진행돼 호응을 얻었다.

또 주민이 보다 능동적이고 실질적으로 예산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전문가 피드백 중심으로 이뤄졌다.

산청군은 이번 도민예산학교 운영뿐만 아니라 올해 처음으로 군민주도형 주민참여예산제를 도입해 내년 3억원의 예산 편성을 계획하는 등  주민참여예산제의 안정적인 정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편 주민참여예산제는 지방자치단체의 예산 과정에 주민이 참여해 지방 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고 예산 사용에 대한 책임성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 산청엑스포 조직위, 경상남도외국인주민지원센터와 업무 협약 체결
[산청=뉴시스] 산청엑스포조직위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 산청엑스포조직위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조직위원장 박완수 경남도지사, 이승화 산청군수, 구자천 회장, 이하 조직위)는 지난 16일 동의보감촌 엑스포주제관 다목적실에서 경상남도외국인주민지원센터(센터장 고성현)와 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박정준 조직위 사무처장, 고성현 경상남도외국인주민지원센터장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참석자 환담, 업무협약체결, 기념 촬영 등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상남도외국인주민지원센터는 센터 내 교민회 네트워크를 통한 외국인 관람객 유치와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력 및 지원 활동, 엑스포 행사 추진과 관련한 지원 등 엑스포의 성공을 위하여 다양한 방면에서 조직위와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