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산업협회, 내달 제로트러스트 구축전략 컨퍼런스 개최
다음달 4일 강남역 한국컨퍼런스센터 대강당서
제로트러스트 가이드라인 2.0 소개·구현방안 안내
KISIA CI(사진=KISIA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는 '제로트러스트 가이드라인 2.0'을 소개하고 이에 따른 구현방안을 안내하는 컨퍼런스를 다음달 4일 강남역 한국컨퍼런스센터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컨퍼런스는 협회 산하 위원회인 한국제로트러스트위원회(KOZETA)가 주도한다. 지난해 KOZETA 컨퍼런스가 국내 제로트러스트 인식수준, 해외동향, 실증사례를 다뤘다면 올해 컨퍼런스는 구체화된 제로트러스트 도입방향을 제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가천대학교 이석준 교수가 기조연설을 통해 '제로트러스트 가이드라인 2.0'을 소개한다. 또 구체화된 제로트러스트 아키텍처 도입절차 및 성숙도 모델 소개, 도입수준 분석 등 효과적인 제로트러스트 구현 방법을 설명한다.
이후 다양한 KOZETA 공급기업이 컨소시엄 구축을 통해 마련한 제로트러스트 보안솔루션 도입전략을 소개해 실수요자를 대상으로 한 제로트러스트 보안체계 구현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 참가 공급기업은 SGA솔루션즈, 모니터랩, 이니텍, 지니언스, 파이오링크, 프라이빗테크놀로지 각각이 구성한 6개 컨소시엄과 소프트캠프 등 총 7개사다.
배환국 KOZETA 의장(소프트캠프 대표)은 "이번 컨퍼런스는 '제로트러스트 가이드라인 2.0'을 소개해 제로트러스트 보안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KOZETA 공급기업의 우수한 제로트러스트 역량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라며 "앞으로도 KOZETA는 국내 제로트러스트 산업의 저변 확대를 위한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데 적극 협력하며, 과기정통부의 제로트러스트 정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