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광주소식]광산구, 옥외광고물 관리 우수기관 선정 등

등록 2018.12.18 17:12:3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광주=뉴시스】변재훈 기자 = ◇광산구, 옥외광고물 관리 우수기관 선정

광주 광산구는 광주시가 주관한 '2018 옥외광고물관리업무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광주시는 광산구가 불법 광고물에 대해 과태료와 이용강제금을 부과하고 있는 점, 불법 고정광고물 안전관리 실적이 우수한 점 등을 높게 평가했다.

또 도시미관 향상을 위해 야간·공휴일 단속반 운영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광산구는 지난 4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옥외광고업무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기도 했다.
【광주=뉴시스】변재훈 기자 = 광주 광산소방서는 18일 오후 송정매일시장 주변에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진행했으며 시장상인들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벌였다고 밝혔다. 2018.12.18. (사진=광주 광산소방서 제공) 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변재훈 기자 = 광주 광산소방서는 18일 오후 송정매일시장 주변에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진행했으며 시장상인들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벌였다고 밝혔다. 2018.12.18. (사진=광주 광산소방서 제공) [email protected]


◇광산소방,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홍보
 
광주 광산소방서는 18일 오후 송정매일시장 주변에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진행하고 시장상인들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벌였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과 홍보활동은 전통시장 내 소방 통로 확보에 대한 시민 의식을 향상시켜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산소방서는 이날 송정역, 광산구청, 송정매일시장으로 이어지는 왕복 6㎞ 구간에서 실제 재난상황을 가정해 훈련을 진행했다.

이어 송정매일시장에서는 시민과 상인들에게 물티슈와 전단지를 전달하며, 소방차 길 터주기의 중요성에 대해 알렸다.

광산소방서는 시장 내 불법 좌판, 불법 주정차 행위를 자제해줄 것을 시민들에게 요청했다. 

【광주=뉴시스】변재훈 기자 = 광주 서부소방서는 18일 풍암동 금당산 일대에서 산불예방 홍보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2018.12.18. (사진=광주 서부소방서 제공)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변재훈 기자 = 광주 서부소방서는 18일 풍암동 금당산 일대에서 산불예방 홍보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2018.12.18. (사진=광주 서부소방서 제공)[email protected]


◇서부소방, 산불예방 홍보활동

광주 서부소방서는 18일 풍암동 금당산 일대에서 산불예방 홍보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는 산불예방 의식 확산과 안전한 산행을 위해 마련됐다.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등 150여명은 산을 찾은 시민들에게▲산불예방 홍보 ▲화재 위험 3대 겨울용품 안전 사용법 등이 담긴 전단지를 전달했다.

 아울러 겨울철 화재 예방을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공동주택 소방자동차 전용 구역 확보, 비상구 신고포상제 등에 대한 홍보 활동도 진행됐다.

이어 홍보활동 참여자들은 등산로 주변 쓰레기를 주우며 자연정화활동도 벌였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