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소식] 충북경제단체협, 노영민 후보 초청 간담회 등
충북경제단체협의회 이두영 회장(왼쪽)이 18일 더불어민주당 노영민 충북도지사 후보를 초청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청주=뉴시스] 김재광 기자 = 충북 도내 23개 경제단체로 구성된 충북경제단체협의회(회장 이두영)는 18일 더불어민주당 노영민 충북도지사 후보 초청 경제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과 기업애로 해소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회는 이날 "기업하기 좋은 충북을 만들어 달라"며 민선 8기 충북도에 바라는 경제계 제언을 담은 '정책 제언집'을 후보자에게 전달했다.
제언집에는 ▲명문 장수기업 육성 및 지원정책 수립 ▲충북 산업단지 활성화 지원조례 제정 ▲충북연합기술지주회사 설립 ▲4차 산업혁명 대비 신기술 인력양성센터 구축 ▲충청권 지방은행 설립 ▲충북 비즈니스 라운지 설립 ▲친환경 발전설비를 활용한 전력 자립도 제고 등 3대 분야, 30대 정책과제가 담겼다.
협의회는 지난 12일 국민의힘 김영환 후보를 시작으로 노 후보까지 도지사 후보초청 간담회를 마쳤다.
정책과제가 충북 경제정책에 반영되도록 추후 인수위나 지자체로 건의 활동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충북농협-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장수 사진 촬영
충북농협과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충북지역본부는 18일부터 도내 3개 농협을 뽑아 지역 어르신 300명을 대상으로 장수 사진을 무료로 찍어 전달한다.
사진 촬영은 이날 동청주농협을 시작으로 북충주농협, 불정농협 관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는 범농협 임직원들이 매월 1000원 이상 후원금을 모아 운영되는 사회공헌 단체다.
우리 쌀·김장 나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펴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