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소식]군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실천전략 세미나’ 등
세미나에서 인사말하는 가세로 군수 *재판매 및 DB 금지
[태안=뉴시스]유순상 기자 = 충남 태안군은 군청 대강당에서 가세로 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실천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인구감소 시대에 인구 유입 대응방안을 논의하고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충남연구원(태안군 인구이동 특징과 정책과제)과 행정안전부(지방소멸대응기금 운영 계획) 및 태안군(태안군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 계획)의 주제발표 등이 이어졌다.
태안군은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해 오는 2026년까지 우호적 관계인구 확대, 해양관광 일자리·인력 양성, 이주민 정착 지원 등을 목표로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한 다각적인 시책 추진에 나설 계획이다.
◇ 태안군 마을대학 성료
마을대학 수료식에 가세로(앞줄 왼쪽 여섯번째) 태안군수 *재판매 및 DB 금지
충남 태안군은 주민주도형 마을 발전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2022년도 태안군 마을대학’ 수료식이 원북면 갈두천커뮤티니센터에서 가세로 군수와 수료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1일 밝혔다.
군 공동체통합지원센터가 주관하는 마을대학 프로그램은 살기 좋은 마을 조성을 목적으로 마을 주민들 역량강화를 위해 운영되고 있다. 매주 2회씩 총 4회에 걸쳐 교육이 실시됐다.
마을만들기 사업과 리더의 역할, 군 마을공동체사업 사례 공유, 사회적경제 마을만들기 등 심도 있는 교육이 진행돼 좋은 반응을 얻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