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2023년 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
청소년 위원 18명 위촉…주도적 참여권 실현 기대
계룡시청 *재판매 및 DB 금지
[계룡=뉴시스]곽상훈 기자 = 충남 계룡시는 최근 시청에서 ‘2023년 계룡시 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을 했다고 17일 밝혔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역 청소년들이 정책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청소년의 자치권을 확대하고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된 기구다.
발대식에서는 공개 모집을 통해 선정된 고등학생 11명, 학교 밖 청소년 1명, 중학생 6명 등 총 18명의 청소년들이 위원으로 위촉됐다.
청년위원들은 이응우 계룡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청소년 정책에 대한 격의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위원회는 향후 1년 간 자치회의를 통해 정책을 연구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안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지역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하게 된다.
아울러 캠페인 전개, 청소년 관련 워크숍 참여 및 타지역 위원회와의 교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리더십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해 나갈 예정이다.
이응우 시장은 “청소년참여위원회를 통해 청소년을 위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정책이 제안되길 바란다”며 “시에서도 청소년이 각자가 가지고 있는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는 청소년 재능 개발 및 교류의 장 제공을 위해 관내 신도안면 일대 1만4258㎡ 부지에 지상 3층, 연면적 3561㎡ 규모의 청소년 복합문화센터를 올해 완공을 목표로 건립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