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제28회 환경의 날 기념식 개최
환경보전 유공표창 수여 및 그린엑스포 수상자 작품 발표
[창원=뉴시스] 강경국 기자 = 경남 창원시청 시민홀에서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제28회 환경의 날 기념식이 개최되고 있다. (사진=창원시청 제공). 2023.06.0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올해 기념식에는 환경보전 활동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제1회 창원시 환경교육 주간과 연계해 제15회 창원그린엑스포 공모전 수장자 7명의 작품 발표회를 진행했다.
또, 환경그리기(사생) 대회 진해냉천초 5학년 강련희, 삼정자초 6학년 박솔비, 환경 웹툰(만화)그리기 대회 진해냉천중 2학년 김아란나래, 창원중앙중 2학년 주유민, 의창초 5학년 조지윤, 환경말하기 대회 남양초 4학년 송예윤, 삼정자초 3학년 이정민 학생이 작품에 대한 설명과 환경에 대한 이야기를 펼쳤다.
[창원=뉴시스] 강경국 기자 = 조명래 경남 창원시 제2부시장이 5일 시청 시민홀에서 개최된 제28회 환경의 날 기념식에서 환경보전 활동 유공자 표창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창원시청 제공). 2023.06.0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조명래 제2부시장은 "환경보전 활동 유공자 표창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한들초등학교 학생과 미래세대들로부터 환경에 대한 생각들을 들을 수 있는 자리에 참석해 주신 분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환경의 날은 지난 1972년 UN 제27차 총회에서 6월5일을 세계 환경의 날로 제정하고, 각국 정부에 환경보전 행사를 권고하면서 우리나라는 1988년부터 정부 차원의 기념식 및 각종 환경보전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