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소식]市, '취업준비청년 교통비 지원사업' 신청자 모집 등
[수원=뉴시스] 취업준비청년 교통비 지원사업 신청자 모집 홍보물. (사진=수원시 제공) 2023.06.1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 박종대 기자 = 수원시가 '2023년 취업준비청년 교통비 지원사업' 지원 대상자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선정된 청년에게는 30만 원이 충전된 '청년교통카드'를 지급한다. 올해 12월 31일까지 버스·전철·기차를 탈 때 사용할 수 있다. 기차를 이용할 때는 매표소에서 직접 결제해야 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수원시에 주민등록된 만 19~34세까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이다. 중위소득 120% 이하인 가구의 세대원에 속해야 한다.
'잡아바 어플라이'에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 청년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수원시, 2023년 상반기 착한가격업소 일제 정비
수원시가 물가 인상 억제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다음 달 7일까지 ‘착한가격업소’를 일제 정비한다.
정비 기간에 기존 착한가격업소 47개소는 적격 여부를 확인한 후 재지정한다. 오는 16일까지 신규 착한가격업소를 모집한다.
사업자등록증, 신청서를 준비해 수원시 지역경제과나 각 구청 경제교통과로 방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된 업소에는 인증 표찰과 업소별 맞춤형 필요물품, 종량제 봉투 등을 제공한다.
◇수원시, ‘찾아가는 희망일터 구인·구직의 날’ 개최
수원시가 오는 14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영통구 신동 소재 디지털엠파이어Ⅱ 세미나실에서 ‘찾아가는 희망일터 구인·구직의 날’ 행사를 연다.
수원시 지식산업센터 내 입주기업을 포함한 6개 업체가 현장 면접을 거쳐 15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케이지, 주식회사 프로닉스, ㈜이엠퍼스트, 머니컴퍼니테크(주), ㈜일영랩, 경기도 수원교육지원청이 참여한다.
수원시는 전문컨설턴트의 취업상담,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등을 운영하고 현장 채용이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기업· 모집 분야는 수원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수원 일자리센터에 전화로 사전 예약하면 된다. 당일 방문해서 참여할 수도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