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식]산청군, 81개 경로당에 냉장고·안마기 지원 등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군이 경로당 기능 활성화를 위해 지역 내 경로당 81곳에 물품 지원을 완료했다.
이번 지원은 읍면 수요조사를 거쳐 대상 경로당을 선정해 냉장고, 단열침대, 에어컨, PC, 안마기 등을 보급했다.
특히 고장 등으로 물품 교체가 시급한 경로당에 대해서는 추경예산을 편성해 우선 지원하고 미지원 경로당은 연차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산청군, ‘제14회 두류음악회’ 개최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산청군은 오는 8일 오후 7시 덕산문화의 집 광장에서 ‘제14회 두류음악회’를 개최한다.
산청군 시천면청년회(회장 김지태)가 주최하는 이번 음악회는 지역 전문 MC 문상민의 사회로 현숙, 윤태화, 민은이, 이태환, 배진아, 한보라 등 인기가수들의 무대와 함께 화려한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음악회가 열리는 공간은 남명 조식 선생의 숨길이 살아 숨 쉬고 천왕봉을 바라볼 수 있는 야외 공연장이다. 가을의 문턱, 지리산 자락의 시원한 바람과 함께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산청군의회, 이상원 신동복 군의원 5분 자유발언
산청군의회(의장 정명순)는 지난 4일 이승화 군수 등 관계 공무원이 참석해 제29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었다.
이상원 의원 *재판매 및 DB 금지
이날 이상원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우리나라 국토의 63%를 차지하고 있는 산림은 다양한 공익적 기능을 제공하지만, 산불이 발생하면 한순간에 잿더미로 변해 원상복구에 막대한 비용과 노력이 들어간다"며 "2021년부터 2023년 4월까지 산청군 산불 발생 건수는 총 16건으로 면적은 축구장 약 138개 크기인 약 10ha나 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적극적인 산불 예방과 확산 저지를 위해 민가나 마을, 전답과 인접한 산림지역, 사찰 등 문화재 주변지역, 임도 주변과 산불 피해 지역에 내화수종인 밀원수 식재"를 제안했다.
신동복 의원 *재판매 및 DB 금지
신동복 의원은 "상반기 공무원의 실적에 대해 각 과별로 종합평가 수상, 특별조정기부금 확보, 공모사업 선정, 다양한 예술공연 등 노고에 박수를 보낸다"며 "후반기에도 많은 실적으로 군민들에게 성과를 보여달라"고 주문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