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수성구, 구의원과 함께 번호판 영치의 날 등
[대구=뉴시스] 대구시 수성구는 구의원과 함께하는 번호판 영치의 날을 운영했다. (사진 = 대구시 수성구 제공) 2023.10.2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김정화 기자 = 대구시 수성구는 구의원과 함께하는 번호판 영치의 날을 운영했다고 29일 밝혔다.
행사는 의회와 소통하는 지방 세정을 구현하고 수성구 의회가 건의한 체납처분 개선사항을 세정업무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성구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소속인 최진태 의원, 황혜진 의원, 홍경임 의원은 수성구청 세무2과 38기동팀과 함께 자동차세·과태료 체납 차량에 안내문을 부착하고 고액 체납 차량은 현장에서 즉시 번호판을 영치했다.
세금 할인·세액공제 혜택이 있어 체납 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자동차세 연납 제도를 안내하는 등 납부 홍보도 같이 진행했다.
[대구=뉴시스] 대구시 수성구 장미어린이집은 원아들과 함께 모은 우유팩과 폐건전지를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사진 = 대구시 수성구 제공) 2023.10.2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수성구 장미어린이집, 재활용품·폐자원 교환 사업 동참
대구시 수성구는 장미어린이집이 원아들과 함께 모은 우유팩과 폐건전지를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장미어린이집 원아들은 환경보호에 동참하기 위해 모은 우유팩 22㎏과 폐건전지 8㎏를 새 화장지와 건전지로 교환 받았다.
폐건전지, 투명페트병, 종이팩, 폐휴대전화는 행정복지센터에서 보상 교환받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