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렌스키, 美상원 방문…"美 지원 지속 중요성 강조"
[하르키우=AP/뉴시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지난달 30일(현지시각) 하르키우에서 AP통신의 유럽·아프리카 뉴스 담당자와 인터뷰하고 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겨울이 다가오면서 러시아와의 전쟁이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었다고 말했다. 2023.12.01.
젤렌스키 대통령은 12일(현지시간) 트위터에 미국 상원의원들과의 면담 사진을 올리고 "친밀하고 진솔한 대화를 나눴다"라고 밝혔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현재 미국을 방문 중이며, 조 바이든 대통령 초청으로 이날 백악관에서 정상회담을 한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미국 상원의원들에게 우크라이나의 현재 군사·경제 상황과 미국의 지원을 지속하는 일의 중요성을 설명했고, (관련) 질문에 답했다"라고 했다. 미국 의회에서는 공화당을 중심으로 우크라이나 지원에 부정적 목소리가 나온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미국 의원들 사이에서 우크라이나에 대한 초당적 지원을 이끌어내는 척 슈머 상원 원내대표와 공화당 미치 매코널 원내대표의 리더십에 감사한다"라고 했다.
2022년 2월 시작된 우크라이나 전쟁은 이달로 22개월을 맞았다. 한때 우크라이나는 러시아를 상대로 대반격에 나서기도 했으나, 최근 이런 대반격이 실패했다고 시인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