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하나투어와 '맞손'…AI 기반 사업 모델 발굴
서비스 협업·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여행산업 분야에 새로운 고객가치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왼쪽부터)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와 하나투어 송미선 대표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메가존클라우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메가존클라우드가 하나투어와 서비스 협업·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 사는 인공지능(AI) 기반 사업 모델을 강화하고, 시장 경쟁력을 높이는 데 협력한다. 메가존클라우드의 기술 역량과 하나투어의 상품 기획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전환과 신규 서비스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메가존클라우드는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지원을 통해 하나투어의 유연한 업무 체계 확립과 서비스 개발을 돕는다. 또 산하 AI & 데이터분석센터와 여행업 분야에서 AI 솔루션을 활용한 시장 기회를 발굴할 계획이다. 이외에, 하나투어는 메가존클라우드·메가존 계열사 임직원을 위한 해외출장 지원과 여행상품을 제공한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디지털 전환 흐름에 맞춰 양 사의 강점을 융합하면 여행업 분야에서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메가존클라우드의 풍부한 경험과 혁신적인 기술로 여행산업 분야에 새로운 고객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