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합천소식]군, 치매안심마을 기억채움교실 운영 등

등록 2024.04.05 17:02:4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합천=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오는 30일까지 치매안심마을 9개소를 대상으로 기억채움교실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치매안심마을은 치매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바탕으로 치매 환자와 가족이 이웃 주민들과 함께 치매에 대한 두려움 없이 안전하게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치매 친화적인 지역사회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합천군은 봉산면 상현, 묘산면 안성, 쌍책면 관수, 덕곡면 포두, 청덕면 중적포·소례, 대양면 백암·덕정, 용주면 장전마을 9개소를 치매안심마을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상반기 기억채움교실은 치매안심마을 9개소 주민들이 ▲인지자극 및 인지강화 훈련 ▲뇌 건강운동 ▲웃음치료 ▲꽃(도자기)공예 ▲영화관람 ▲신체활동 ▲치매인식 교육 ▲보건소 건강증진프로그램 등 신체와 마음 건강까지 증진시키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 합천군, 2024년 지적재조사사업 9개 지구 추진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지난 4일부터 2024년 지적재조사 사업지구로 신청한 9개지구가 경상남도 지적재조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사업지구 지정·고시(경상남도 고시 제2024-119호)됐다고 5일 밝혔다.

올해 사업지구로 지정된 9개 사업지구는 ▲합천15지구 ▲매안지구 ▲구원야천지구 ▲초계3지구 ▲황정지구 ▲부수지구 ▲덕촌1지구 ▲하금2지구 ▲월평지구로 총 1,492필지, 67만8,547㎡이다.

합천군은 지적재조사 사업지구 지정을 위해 지난해 10월 실시계획을 수립했다. 이후 사업지구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실시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사업지구 내 토지소유자 총수 및 토지면적 2/3 이상의 주민동의를 얻어 지구 지정을 신청했다.

군은 2024년 사업지구를 대상으로 3월부터 사업비 3억 4천만 원(전액 국비)으로 일필지 토지현황조사 및 지적재조사측량을 추진하고 있다. 향후 토지소유자와의 경계조정 등을 거친 후 내년까지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 합천군시설관리공단,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
[합천=뉴시스] 합천군시설관리공단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합천=뉴시스] 합천군시설관리공단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합천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수일)은 5일 제79회 식목일을 맞아 합천영상테마파크 내 분재공원에서 나무심기 행사를 실시했다.

공단은 합천군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인 합천영상테마파크에서 나무심기 행사를 실시하여 시설 이용객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하고 산림의 중요성을 상기시킴으로써 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하였다.

또 공단 임직원 나무심기 행사를 통한 환경보호와 탄소중립 실현을 통해 지속적으로 ESG경영 실천을 할 것을 다짐했으며, 지속적인 환경 보존 활동을 실시하여 공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겠다는 의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