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부산교육청, 학교관리자 디지털 수업 혁신 연수 등
시교육청은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하이터치-하이테크 교육'을 주제로 전문가들의 다양한 강의로 연수를 운영한다.
24일 연수에는 김옥성 POSTECH 전기전자공학과 교수가 '수업 혁신을 지원하는 도구로 AI·디지털 기술 활용'을 주제로, 25일에는 김수환 총신대 컴퓨터교육과 교수가 '학생별 맞춤 학습을 통해 학습 참여도와 학습자 주도성을 신장시키는 도구로 AI 디지털교과서 활용'을 주제로 각각 강의한다. 이어 26일에는 권혁철 부산대 전기컴퓨터공학부 교수가 'AI·빅데이터를 활용한 미래 교육의 변화' 주제 강연에 나선다.
또 사흘 동안 조현식 포천초 수석교사가 'AI 디지털교과서 도입으로 교사의 역할 변화 및 깨어나는 교실'에 대해 알려준다. 이와 함께 시교육청은 2025년 도입하는 AI 디지털교과서 교육정책 방향, ‘AI 디지털교과서 적용 일정’ 등을 안내한다.
◇서부교육지원청, 중1 학부모 대상 연수 운영
부산 서부교육지원청은 24일 오후 2시 사하구청 제2청사 5층 대강당에서 관내 중학교 1학년 학부모 200여 명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인식 제고 및 미래 사회 대비 자녀 교육의 방향 학부모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중학교 1학년 학부모들의 자유학기제 이해도를 높이고, 미래 사회 대비 자녀 교육의 방향을 알려주기 위해 마련 것이다.
연수는 신종호 서울대 교육학과 교수가 나와 '공부 습관 1등 만들기'를 주제로 강의한다.
◇부산교육연구정보원, 4월 학부모 아카데미 운영
부산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은 오는 24일 오후 6시 부산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아카데미'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디지털 전환 시대를 맞아 학부모들에게 SW·AI교육의 가치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녀 진로 교육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강연은 '자녀교육을 위한 생성형 인공지능의 이해와 활용'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경인교대 컴퓨터교육과 교수이자 한국인공지능교육학회 학회장인 한선관 강사가 자녀교육에 있어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창의적 사고와 문제해결력을 기르는 법에 대해 알려줄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