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민선8기 공약 추진보고회…주요 현안 가시적 성과
'변화와 혁신, 그리고 군민 행복'
5대 분야 15개 공약 93개 사업 순조
"군민이 행복한 정선 실현 최선 다하겠다"
[정=뉴시스] 이덕화 기자 = 4일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가 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선8기 공약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상반기 이행사항과 실행계획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정선군청 제공) 2024.06.0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정선=뉴시스]이덕화 기자 = 강원 정선군은 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선8기 상반기 공약사항 이행 점검과 실행계획에 대한 보고회를 진행했다.
4일 정선군에 따르면 '변화와 혁신, 그리고 군민 행복'이라는 군정발전의 핵심 기조하에 정책이 군민들에게 실질적 혜택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민선8기 공약 추진에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민선8기 최승준 군수의 공약은 5대 분야 15개 공약 93개 사업이다.
현재 가리왕산 국가정원 조성, 광역 교통망 개선, 강원랜드 글로벌 리조트 육성 등 군정 주요 현안들은 가시적인 성과를 달성하며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올림픽 유산의 효율적인 사후 활용은 물론 생태자원 개발·보존의 가장 합리적인 방안인 가리왕산 국가정원 사업이 웰니스 관광도시로 부상한 국민고향정선의 신성장 동력으로 추진되고 있다.
지난해 18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찾아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가리왕산 케이블카, 아라리촌, 정선 5일장과 웰니스 관광지 로미지안 가든, 파크로쉬 리조트 활성화를 위해 남북 9축, 동서 6축 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을 개선할 계획이다.
농업·농촌 분야의 농자재 반값 공급, 농업인 수당 인상,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 농번기 중식 지원 확대, 농산물 최저가격 보상 품목 확대 등 15개 사업과 행복정선 분야의 어린이집 기능보강, 장학금 지원 확대 등 교육·복지도 강화한다.
문화관광 분야는 백두대간 문화철도, 운탄고도 활성화 등 문화와 역사가 살아 숨쉬는 도시 조성과 지역경제 분야의 정선 상권 르네상스, 소상공인 시설개선 등 자생력 있는 지역경제 기반 구축과 함께 교통환경 개선, 생활 인프라를 확충해 나갈 예정이다.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군립도서관, 가족센터가 건립에 따라 각 지역 프로그램을 연계해 주민 커뮤니티 공간으로 문화예술을 활성화 하는 소통행정 분야 8개 사업도 차질없이 추진한다.
최승준 군수는 "후대들이 지속 가능한, 발전할 수 있는 지역에서 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지금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의 책무인 만큼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정선, 희망이 있는 정선, 군민이 행복한 정선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