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소침착치료제 '멜라토닝크림'…"대용량으로 나왔어요"
동아제약 "멜라닌 색소 생성 억제"
[서울=뉴시스] 동아제약 색소침착치료제 멜라토닝크림 50G (사진=동아제약 제공) 2024.06.1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황재희 기자 = 국내 제약사 동아제약은 색소침착치료제 멜라토닝크림 50G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기존보다 20G 늘어난 이번 제품은 골프, 캠핑, 등산 등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시기에 겨드랑이, 무릎, 팔꿈치 등 피부 색소침착 관리가 고민인 소비자들을 위해 대용량으로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멜라토닝크림(이 약 1g 중 히드로퀴논 20㎎함유)은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해 과다 침착된 색소를 탈색해주는 색소침착치료제다.
멜라토닝크림 주성분인 히드로퀴논은 멜라닌 생성을 촉진하는 효소인 타이로시나아제를 억제해 멜라닌이 과도하게 생산되는 것을 방지한다. 또 멜라닌이 생성되는 멜라닌세포의 멜라닌소체 모양을 변화시켜 과다 침착된 색소를 탈색하는 이중 작용으로 피부 색소침착을 치료한다.
멜라토닝크림은 가벼운 백색 크림 제형으로 1일 1~2회 환부에 국소적으로 도포할 수 있다. 좁은 토출구로 양 조절이 용이해 손이나 면봉을 이용하지 않아도 된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시기에 얼굴뿐 아니라 색소침착이 생긴 다양한 부위에 사용할 수 있도록 대용량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색소침착은 초기관리가 중요한 만큼 멜라토닝크림으로 피부 건강을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