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 용두산 공원에 360도 회전 '하늘그네' 도입 등
[부산=뉴시스] 부산관광공사는 5일부터 부산 중구 용두산공원에 360도 회전하는 신개념 레저기구 '하늘그네'를 도입해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짜릿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부산관광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하늘그네 이용자는 탁 트인 하늘 아래에서 360도로 회전하는 그네를 타며 짜릿한 공중 비행을 경험할 수 있다.
또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설계돼 모든 연령층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고 공사는 전했다.
공사는 하늘그네 개장을 기념해 첫 일주일간 개인 SNS에 하늘그네 인증을 한 방문객을 대상으로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해운대구, 6일 신세계백화점서 청년 채움마켓 개최
부산 해운대구는 오는 6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8시30분까지 신세계센 텀시티점 지하2층 중앙광장에서 '해운대 청년채움공간과 함께 채움마켓'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부산=뉴시스] 해운대구청 전경 (사진=해운대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또 마켓 뿐만 아니라 청년작가 작품 전시, 캐리커처 드로잉 무료 이벤트 등도 마련된다.
구는 청년 창업가와 소상공인들의 사업 성공을 돕기 위해 해마다 청년 마켓을 열고 있다. 지난해는 옛 해운대역사 앞 광장에서 개최해 청년 창업가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담긴 상품을 선보였다.
◇기장군, 인문 심화 프로그램 '지혜학교' 운영
부산 기장군은 올 10월까지 기장도서관에서 인문 심화 프로그램인 '지혜학교'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부산=뉴시스] 기장군청 전경 (사진=기장군 제공) 2024.02.2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강의는 낙동강에서부터 지리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역을 대상으로, 해당 지역의 서사를 담은 고유 문학과 예술을 다루면서 지역을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진다.
자세한 내용은 기장도서관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