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여성한마음대회, 마산실내체육관에 열기 넘쳤다
500여 명 참석, 유공자 표창·어울마당 등 진행
[창원=뉴시스]12일 창원특례시 마산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4년 제7회 경남여성한마음대회에 참석한 박완수 도지사가 유공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경남도 제공) 2024.07.12. [email protected]
경상남도여성단체협의회 박선희 회장과 박완수 도지사, 최학범 도의회 의장과 박주언 문화복지위원장 등 도의원, 도 단위 여성단체와 시·군 지회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유공자 표창, 박선희 회장의 대회사, 박완수 도지사의 격려사, 경남여성 어울마당 등으로 진행됐다.
유공자 시상에서는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권익증진의 공로를 인정받아 경상남도재향군인회 정금자 씨 등 14명이 도지사 표창을, 한국부인회 경남도지부 조정희 씨 등 2명이 도의회 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격려사에서 "우리 도는 올해 5월 여성경제활동촉진 대상을 수상하는 등 2년 동안 경남경제의 재도약을 확실하게 다졌다고 생각한다"면서 "후반기는 도민의 복지와 삶의 질 증진에 중점을 두고, 어려운 도민과 동행하고, 청년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시책을 집중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창원=뉴시스]12일 창원특례시 마산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4년 제7회 경남여성한마음대회에 참석한 박완수 도지사가 격려사를 하고 있다.(사진=경남도 제공) 2024.07.12. [email protected]
협의회는 여성의 사회 참여 및 권익 증진과 지역사회 봉사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경남 여성리더 역량강화 워크숍, 가족관련 행사, 단체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며 지역사회 나눔에 헌신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