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거창소식]치매가족 지원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등

등록 2024.08.08 13:35:5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홍보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홍보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거창=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군은 오는 12일부터 28일까지 치매가족 지원프로그램 ‘따뜻한 어울림’에 함께할 치매가족 1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치매환자와 경도인지장애 진단자의 가족 또는 보호자로 참여 신청은 거창군 치매안심센터로 방문 또는 유선으로 하면 된다.

따뜻한 어울림은 ▲치매 가족 구성원의 자기 돌봄 능력 향상을 위한 가족교실 ▲돌봄 스트레스와 심리적 부담 경감을 위한 공예, 원예, 체험탐방 등의 힐링 프로그램 ▲보호자 간의 정서와 정보 교류를 위한 자조모임 등으로 구성된다.

프로그램은 오는 9월5일부터 10월31까지 매주 목요일에 2시간씩 총 8회에 걸쳐 치매안심센터와 관내 체험장에서 진행된다.

◇ 거창군, 제2회 평생학습실무협의회 개최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거창군은 지난 7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제2차 거창군 평생학습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평생학습실무협의회는 기관의 협력체제 구축과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서 구성된 협의체로 평생교육관련 기관과 동아리 담당자, 공무원 등 30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 3회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2차 실무협의회에서는 제16회 거창평생학습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평생교육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실무위원들은 평생학습축제에 다년간 참여한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계층의 참여를 확대하고 축제의 질을 높이기 위한 여러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지역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특색 있는 프로그램 개발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하는 미래지향적인 평생학습 프로그램 도입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 거창교육지원청, 일반직 지방공무원 연수
[거창=뉴시스] 거창교육지원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거창=뉴시스] 거창교육지원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인수)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거창 관내 일반직 지방공무원 80명을 대상으로 인산가연수원(함양군 함양읍 소재)에서 ‘2024년도 일반직 지방공무원 연수’를 했다고 8일 밝혔다.

연수는 ‘소통과 힐링을 통한 생태전환교육’이라는 주제로 2일간 실시했으며. 첫날은 전 행복교육지구 마을교사 하영아 강사의 ‘생태철학교육’이라는 주제의 교육을 시작으로 뒤이어 테라가든 대표 윤지현 강사의  ‘테라리움 만들기 체험’ 시간을 통해 유리용기 안에 실내의 작은 생태계의 의미를 되새겼다.

다음 날은 호미랑 농촌교육농장 이정숙 강사의 ‘압화예술’ 체험과 환경실천단 이윤경 강사의 분리배출, 제로웨이스트’ 시간을 통해 기후변화대응 및 환경보호에 대한소중함을 일깨우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전 푸른산내들 대표 이순정 강사의 ‘자연생태환경’ 강의를 통해 작은 풀 하나가 소중한 존재라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