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실전같은 을지연습 스페이스프로 화재진압 훈련
방위산업체 테러대응 종합훈련
[밀양=뉴시스] 안지율 기자 = 안병구 경남 밀양시장이 20일 ㈜스페이스프로 제2공장에서 진행된 을지연습 실제훈련 참가 군인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밀양시 제공) 2024.08.2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을지연습 실제 훈련은 실제 전시 상황을 가정해 각 기관의 임무와 역할, 위기대응 매뉴얼을 숙지해 적 테러 등 위기 상황 발생 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훈련은 방위산업체 테러대응 종합훈련으로 후방지역 교란을 위해 침투한 적 특수부대에 의해 ㈜스페이스프로 제2공장에 화재가 발생하고 인명피해가 속출하는 상황을 가정해 군·경의 초동 조치 및 테러 진압, 소방의 인명구조 및 화재진압, 한전, KT, 밀양시의 피해시설 응급 복구 활동 순으로 진행됐다.
또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해 밀양소방서에서 훈련 참가자 등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시연과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밀양=뉴시스] 안지율 기자 = 20일 오후 ㈜스페이스프로 제2공장에서 2004년 을지연습 화재진압 훈련을 하고 있다. (사진=밀양시 제공) 2024.08.2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안병구 시장은 "국가 위기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안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는 시간이었으며, 안보 위기 상황 시 시민을 보호하기 위해 실전적 훈련과 민·관·군·경·소방의 합동 대응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