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UAE 라스 알 카이마 방문단 환영합니다"
다원스마트팜과 기술 교류
시, 우수기업 해외 진출 지원
방문단 기념촬영 *재판매 및 DB 금지
[보령=뉴시스]유순상 기자 = 김동일 충남 보령시장은 4일 시청에서 모하메드 빈 칼리드 알 카시미(국왕 친동생) 대표 등 아랍에미리트(UAE) 일곱 토후국중 하나인 라스 알 카이마 방문단 환영식을 마련하고 면담을 했다.
이들은 관내 업체 다원스마트팜에 기술교류차 방문했다. 다윈스마트팜은 지난 4월 UAE 두바이에서 열린 ‘케이컬처 페스티벌 2024’에서 혁신제품 '홍삼란(卵)' 발효 플랜트를 소개했고 라스 알 카이마가 큰 관심을 보였다.
홈삼란은 6년근 홍삼과 동충하초 등을 넣고 발효시킨 사료로 키운 닭이 낳은 계란으로 중동 지역 고급 식품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특히 라스 알 카이마는 K-의료 및 바이오 기술에 깊은 관심을 보이면서 아랍 현지에 홍삼발효 플랜트 및 VIP 병원 도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기업 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관내 업체 지원 및 홍보를 아끼지 않고 있다.
이번 방문을 계기로 더 많은 해외 투자자 및 업체가 관내 우수 기업에 관심을 갖고 기술교류와 투자에 나서 지역경제에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관내 기업에 관심을 가져주신 라스 알 카이마 방문단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방문 계기로 보령 우수기업의 기술력이 세계로 뻗어 나가 더 많은 투자와 관심이 보령으로 집중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