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거제시, 제2회 전국 요리경연대회 개최…수산물 주재료 사용

등록 2024.10.03 06:00:4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거제시는 “청정 거제, 맛의 파도를 타다”라는 슬로건 아래 거제 수산물을 주재료로 활용한 ‘제2회 거제시 전국 요리경연대회’를 오는 26일 거제대학교에서 개최한다. 참가자는 오는 10일까지 거제시에 참가신청을 해야한다.사진은 대회 포스터.(사진=거제시 제공).2024.10.0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거제시는 “청정 거제, 맛의 파도를 타다”라는 슬로건 아래 거제 수산물을 주재료로 활용한 ‘제2회 거제시 전국 요리경연대회’를 오는 26일 거제대학교에서 개최한다. 참가자는 오는 10일까지 거제시에 참가신청을 해야한다.사진은 대회 포스터.(사진=거제시 제공).2024.10.0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 거제시는 ‘2024년 제2회 거제시 전국 요리경연대회’ 참가자를 오는 10일까지 모집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를 맞는 거제시 전국요리대회는 “청정 거제, 맛의 파도를 타다”라는 슬로건 아래 거제 수산물을 주재료로 활용한 향토 음식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1차 서류심사를 거쳐 본선에는 12팀이 진출하며, 오는 26일 거제대학교에서 경연대회를 펼친다.

대회 당일 현장 경연을 통해 대상 1팀(상금 200만원, 거제시장상), 최우수 1팀(상금 150만원, 거제시장상), 우수 2팀(각 상금 100만원, 거제시장상) 등 총 12팀에 대하여 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그밖에도 거제시는 ▲공급처 확대 시 유통에 필요한 인허가 등 행정 지원, ▲상품 경쟁력 확보를 위한 차별화된 디자인의 포장재 지원, ▲관광상품화를 통한 거제시 차원의 적극 홍보 등 요리대회 수상자에게 전폭적인 지원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제1회 거제시 전국 요리경연대회에서는 ‘한 손 가득! 거제 담은 선물’을 주제로 지역 농수축산물을 식재료로 활용한 디저트류 음식 경연이 열렸다. 전국에서 88개 팀이 지원했으며, 서류심사를 거쳐 12팀이 본선에 출전해 2팀이 우수상, 10팀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거제시는 본선에 참여한 수상팀의 레시피북을 제작해 요리대회 경연 참여팀과 한국외식업중앙회 거제지부 등에 배포했다.

또한 사업추진 의사가 있는 심해 팀의 ‘유자초코파이’에 포장재를 지원하고 거제시에서 운영하는 도란도란 카페에서 판매를 개시하는 등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거제시 전국 요리대회 참가 신청은 전국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10일까지 신청서, 레시피 등을 첨부해 방문,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 가능하다. 신청서는 거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조하면 된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거제지역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새로운 향토음식 발굴로 우리 지역의 우수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역량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는 지난달 고수온에 강한 벤자리 시험양식에 돌입하고 고수온 대응 신품종을 활용한 요리 시식 간담회를 마련하는 등 새로운 양식 어종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