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디스플레이 전시회 '파인테크' 참가…"판로 개척"
29~31일 일본서 개최…국내 9개 기업 해외진출 도모
[익산=뉴시스] '홀로그램 선도도시 익산시' 전시회 부스. (사진=익산시 제공) 2024.10.2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익산=뉴시스]고석중 기자 = 전북 익산시는 29일부터 31일까지 일본 '파인테크(FINETECH JAPAN) 2024'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일본 '파인테크 2024'는 전 세계 기술 제품이 출품되는 전자 디스플레이 전시회다.
사물인터넷(IoT)이나 반도체 조명(솔리드 스테이트 조명) 등 최첨단 디스플레이 기술을 만나볼 수 있는 대표적인 국제 행사다.
시는 이번 행사가 국내 홀로그램 기술 산업 발전과 세계 시장 진출 마련을 위한 중요한 교두보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대한민국 홀로그램 기업의 해외 판로를 개척하고 수요처를 발굴할 기회가 될 전망이다.
참가 기업으로는 익산 ▲마이크로엑스알 ▲정완컴퍼니 ▲케이홀로 ▲토모텍 등 4개 기업과 타지역 ▲레인보우핀토스미디어 ▲피앤엠 ▲아로씽킹 ▲크리에이티브닷 ▲홀로그래미카 5개 기업이 동참한다.
이들 기업은 세계 시장에서 주목받는 다양한 혁신적인 홀로그램 기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홀로그램 산업 관련 해외 바이어나 투자사를 만날 수 있는 기회"라며 "국내 기업이 세계시장으로 진출해 수출 매출을 증가시키는 등 유의미한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