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코린트시·아스티시와 자매결연·우호협력 체결
그리스 코린트시, 자매결연
이탈리아 아스티시, 우호협력 체결
권기창 안동시장과 니코스 스타브렐리스 그리스 코린트시장이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안동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3일 시에 따르면 전날 그리스 코린트시와 자매결연 체결하며 문화와 인문적 가치를 바탕으로 한 동반자 관계를 형성했다.
양 도시는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문화, 관광, 교육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발전을 도모하며 지속적인 교류를 추진할 예정이다.
니코스 스타브렐리스 코린트 시장은 "이번 결연이 양 도시 간 깊은 우정과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안동시와 함께 인문적 가치를 나누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안동시는 와인의 도시인 이탈리아 아스티시와도 우호협력 관계를 체결하며 양 도시 간 지속적인 교류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마우리지오 라제로 아스티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펼쳐질 양 도시의 공동 번영과 발전을 기대한다"며, "안동시와 함께 인문적 가치를 바탕으로 더 나은 미래를 그려가겠다"고 밝혔다.
권기창 안동시장과 마우리지오 라제로 이탈리아 아스티시장이 양 도시간 우호협력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안동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권기창 안동시장은 "이번 자매결연 및 우호협력 체결은 전통과 문화의 중요성을 잘 인식하고 있는 두 나라가 인문적 가치를 바탕으로 서로의 문화를 나누며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