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테크노파크, 균형발전사업 '지방시대위원장상' 수상
[광주=뉴시스]광주테크노파크(원장 김영집)는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가 주관한 2024년도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지방시대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광주=뉴시스] 배상현 기자 = 광주테크노파크(원장 김영집)는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가 주관한 2024년도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지방시대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광주테크노파크는 자치구별 라이프로그건강관리소를 구축·운영하면서 ▲시민 건강관리서비스 제공 ▲수집한 건강데이터의 기업 제품개발 활용 체계 구축▲수집 데이터를 연계한 국가데이터센터 컴퓨팅자원 활용도 증진 등 지역 AI헬스케어 융합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을 높이 평가받았다.
라이프로그건강관리소 운영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광주광역시가 지원하는 ‘K-Health 국민의료 AI 서비스 및 산업생태계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주민에게 AI 기반 헬스케어 서비스와 자가 건강관리 환경을 제공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AI헬스케어 관련 연구소·기업의 제품 개발과 실증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6월, 광주 동구 창업지원센터 내 건강관리소 개소에 이어 서구, 광산구, 남구, 북구 순으로 각 자치구에 구축을 완료해 운영 중에 있다.
광주테크노파크 김영집 원장은 “시민이 양질의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라이프로그건강관리소 서비스 구축과 운영에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며 “시민 참여형 수집 데이터를 활용한 지역 AI헬스케어 융합산업 활성화 등 지역발전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