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월드 푸드테크 엑스포' 참가···미래식품산업 홍보
[과천=뉴시스] 신계용 과천시장이 '월드 푸드테크 엑스포 & 컨퍼런스' 전시장 내 과천시 홍보 부스를 찾아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과천시 제공) 2024.11.20. [email protected]
[과천=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과천시는 23일까지 나흘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 푸드테크 엑스포 & 콘퍼런스'에 참가해 과천시의 미래 식품 산업 비전과 전략을 소개하는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지식정보타운을 중심으로 조성 중인 푸드테크 생태계와 서울대학교 월드 푸드테크 창발 센터 유치 등 산·관·학 협력 성과를 강조하며 푸드테크 허브로 성장하기 위한 전략을 홍보한다.
또 홍보 부스에서는 과천시의 푸드테크 발전 전략과 주요 성과를 알리고 지식정보타운에 입주해 있는 푸드테크 관련 기업들을 소개한다. 푸드테크 산업에 관심 있는 창업자와 기업에 분양 예정인 지식정보타운과 3기 신도시 산업 용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창업지원센터의 지원 프로그램 안내와 입주 상담 등을 한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이번 엑스포는 과천시가 미래 식품 산업의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라며 "홍보를 통해 과천시의 잠재력을 널리 알리고 유망 기업 유치를 통해 첨단 산업을 선도하는 도시로 성장하겠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