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케이바이오, 분당서울대병원 기술사업화 최우수 파트너사 선정
(왼쪽)송정한 분당서울대병원 병원장, (오른쪽)서장원 엘앤케이바이오메드 경영지원본부 재경 팀장. (사진=엘앤케이바이오)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지난 11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헬스케어 혁신 파크 4층 미래홀에서 진행된 '2024 헬스케어 혁신 파크 리서치 페어'에서 올해의 기술사업화 최우수 파트너사로 선정돼 분당서울대병원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분당서울대병원이 주최한 '헬스케어 혁신 파크 리서치 페어'는 헬스케어 분야 연구자 간 교류 확대, 기업과의 공동연구 증진을 통한 연구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개최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송정한 분당서울대병원 병원장, 이학종 의생명연구원장, 서장원 엘앤케이바이오메드 경영지원본부 재경 팀장 등 산학연 관계자 170여 명이 참석했다.
엘앤케이바이오는 지난 2008년 설립 이후 국내 최초 차세대 높이 확장형 척추임플란트 기술을 개발하고 국내외 특허 출원 등록을 진행하는 한편, 차세대 척추 임플란트 기술 개발에 끊임없는 투자와 연구 노력을 통해 헬스케어 산업 활성화 및 기술사업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밖에도 ▲서울대병원 의생명연구원 성과 사례 ▲서울대 혁신형 미래의료연구센터 성과 사례 ▲기술사업화와 창업 성과 사례 ▲아이디어 공모전 등이 진행됐다.
엘앤케이바이오 관계자는 "회사는 끊임없는 연구 및 혁신적인 기술 개발로 최근 신제품 블루엑스 시리즈 6종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획득하는 등 제품 경쟁력 강화와 더불어 동남아시아, 중앙아시아 등 신규 시장 진출에 성공했다"며 "건강한 인류의 삶에 보탬이 되는 글로벌 토탈 헬스케어 그룹으로 새롭게 재도약함으로써 우리 나라 헬스케어 분야의 기술사업화에 더욱 공헌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