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소식]창녕돌봄마스터사업 성과공유회 등
[창녕=뉴시스] 창녕돌봄마스터 사업 성과공유대회를 하고 있다. (사진=창녕군 제공) 2024.12.2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창녕=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창녕군은 사례관리지원센터에서 창녕돌봄마스터 사업 성과공유대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대회는 그동안 추진된 돌봄사업의 주요 성과를 되돌아보고 현장의 경험과 사례를 공유하며,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창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통합돌봄 사업을 추진해 온 6개 기관·단체와 읍면의 업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프로그램은 사업 성과와 사례 발표, 성과 영상 공유 등 순서로 진행됐다.
군은 경남도가 주관한 통합돌봄사업 공모에 선정돼 2023년부터 2년간 사업을 추진해 왔다. 군은 주거, 보건의료, 일상생활 서비스 등 이용자 중심의 통합적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군은 지역 내 여러 기관과의 협력으로 창녕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해 주민들이 살던 곳에서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통합돌봄 서비스를 확대하고, 더욱 촘촘한 돌봄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청소년수련관, 지역 청소년 장학금 전달
[창녕=뉴시스] 창녕군청소년수련관이 우수 청소년 7명을 선정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창녕군 제공) 2024.12.2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창녕군 청소년수련관은 연중 프로그램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우수 청소년 7명을 선정해 140만원의 장학금과 증서를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한국국토정보공사 창녕지사에서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매월 직원들이 모은 후원금으로 마련됐다.
장학금을 전달한 육동연 지사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지역 청소년 인재 육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직원들과 함께 장학금을 마련했다며, 청소년들이 꿈을 이루는 데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장학생들에게 축하와 격려를 전했다.
이재규 관장은 "매년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마음 써 주시는 한국국토정보공사 창녕지사 직원들에게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프로그램 활동에 열심히 참여하는 우수 청소년들을 발굴해 인재 육성에 힘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