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제4기 청년협의체 위촉·비전선포식 개최
[오산=뉴시스] 오산시 제4기 청년협의체 위촉식 및 비전 선포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찎고 있다. (사진 = 오산시 제공) 2024.05.03. [email protected]
[오산=뉴시스] 정숭환 기자 = 경기 오산시는 시청 물향기실에서 제4기 오산시 청년협의체 위촉식 및 비전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오산시 청년협의체는 청년과의 원활한 소통 및 청년활동 활성화를 위한 청년 참여기구다. 공개모집을 통해 만 19세~39세 청년 40명으로 구성됐다.
청년협의체 위원들은 ▲문화 활성화 ▲기획 진행 ▲홍보 취재 분과로 나뉘어 청년문화의 거리 기획, 청년의 날 기념행사 기획, 청년정책 및 환경보호 홍보 콘텐츠 제작, 기후 위기 대응 실천 캠페인 등을 진행한다.
비전 선포식에서는 ‘내일이 더 빛나는 청년희망도시 오산’을 제시하며 6가지 핵심 슬로건을 소개했다.
핵심 슬로건은 ▲청년이 주도하는 지역사회 변화 ▲청년이 만드는 청년문화 ▲다양한 청년의, 다양한 삶 존중 ▲지역 발전을 위해 봉사하는 청년 ▲청년 활동 활성화 ▲기후 위기에 적극 대응하는 청년 등이다.
이권재 시장은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어야 오산시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만큼 청년협의체 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벌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