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식]시설공단,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등
[울산=뉴시스] *재판매 및 DB 금지
앞서 공단 봉사단은 어버이날을 맞아 문수실버복지관을 방문해 수목을 다듬고 잡초를 제거하는 등 조경관리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다.
쾌적한 지역사회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시민들이 이용하는 버스 정류장을 찾아 불법 전단지 제거, 쓰레기 수거 등 봉사활동도 매월 정기적으로 펼치고 있다.
울산시설공단은 환경정화 활동, 사회복지시설 배식 봉사, 취약계층 도시락 배달, 조경기술 재능 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서 진행한다.
◇대왕별 아이누리와 함께 '봄, 여름, 가을아! 놀자~'
울산시설공단 대왕별 아이누리는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뛰놀 수 있도록 11일부터 6월까지 봄 소풍, 7월부터 8월까지 여름방학, 9월부터 10월까지 가을운동회를 주제로 실외 놀이터 자유놀이 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울산=뉴시스] *재판매 및 DB 금지
놀이 프로그램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 1일 2회 진행한다. 놀이 전문 강사와 함께 다양한 자연소재를 활용해 ▲수건돌리기 ▲대형 바퀴 굴리기 ▲수박 옮기기 ▲자연물 놀이 ▲단체 밧줄 놀이 등 어린이들에게 창의적이고 활동적인 놀이 환경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대왕별 아이누리 공식 홈페이지와 울산시설공단 SNS 공식 채널(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한다.
대왕별 아이누리는 동구 등대로 대왕암공원 내 부지면적 2만1675㎡, 지상 3층에 실외 놀이터(모래 놀이터, 플레이 하우스, 모험 놀이터 등), 실내 놀이터(블록 놀이터, 창작 놀이터 등) 시설을 갖춰로 2018년 7월 개장, 울산 대표 어린이놀이시설로 사랑을 받고 있다.
◇울산남구가족센터, 다문화가족·외국인 주민과 'With U 외국인 순찰대' 운영
[울산=뉴시스] *재판매 및 DB 금지
'With U 외국인 순찰대'는 매월 초 목요일 야간에 야음장생포동 행정복지센터, 야음지구대, 야음장생포동 자율방범대와 협력해 주민 모두가 안전한 우리 동네 만들기에 자발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이용희 울산남구가족센터장은 “With U 야간순찰 활동으로 다문화가족·외국인 주민에 대한 지역주민의 인식 개선과 더불어 우리 동네가 더욱 안전한 곳이 되도록 지속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울산남구가족센터는 남구청(구청장 서동욱)에서 지원·운영되는 사회복지시설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