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로키산맥부터 대도시까지…캐나다 대표 온천 5곳

등록 2022.09.20 17:55:33수정 2022.09.20 17:58:4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페어몬트 핫 스프링스. (사진=캐나다관광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페어몬트 핫 스프링스. (사진=캐나다관광청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캐나다 최고등급의 온천은 심장이 멎을 만큼 아름다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

캐나다관광청은 20일 스트레스 해소, 근육통 회복,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온천 여행지 5곳을 소개했다.

알버타의 재스퍼 국립공원에 위치한 미에테 핫 스프링스에는 나무와 장엄한 캐나다 로키 산맥으로 둘러싸인 온천 수영장이 있다. 원수의 온도는 54도지만, 수영장 온수는 항상 40도다. 원주민들의 의해 발견되어 수세기 동안 황산염, 칼슘, 마그네슘이 풍부한 물의 효과를 증명한 온천은 1938년에 공식적으로 국립 공원에 통합됐다. 온천으로 가는 여정도 무스 같은 야생 동물을 마주할 수 있는 경치 좋은 드라이브 코스다. 5월 초부터 10월 중순까지 개장하며 수영복과 수건 대여도 가능하다.

해리슨 핫 스프링스는 밴쿠버의 인기 있는 당일 여행지다. 실내외에 걸쳐 있는 5개의 수영장은 32~40도 사이의 온천수로 채워져 있고, 어린이용 풀장과 성인 전용 풀장도 있다. 리조트 수영장은 투숙객만 사용할 수 있다. 호수 전망의 스위트룸 혹은 코티지에 머물면서 수변 카페와 레스토랑을 이용하는 느긋한 일정을 즐겨도 좋다.

브리티시컬럼비아 주 쿠트니 산맥에 안긴 쿠트니 호수 기슭에 위치한 에인스워스 핫 스프링스 리조트는 특이한 온천 체험을 제공한다. 너른 라운지형 수영장과 말굽 형태의 동굴을 오가며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야외 수영장은 약 35도로 유지 되고, 46m 길이의 동굴 속 수온은 섭씨 40도 정도로 조금 뜨거운 편이다. 수영장은 하루에 네 번 완전히 새로운 물로 바뀌고, 동굴의 경우 하루에 여섯 번 바뀐다. 리조트 투숙객은 무료 이용, 일반인은 원데이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알버타 주 밴프에서 불과 4km 떨어진 설퍼산 정상 근처에는 따뜻한 김이 모락모락 피어 오르는 밴프 어퍼 온천이 있다. 해발 1585미터에 위치해 북미에서 가장 높은 고도에 위치한 온천이다. 수영장 온도는 섭씨 37도에서 40도이 사이이며, 황산염, 칼슘, 중탄산염, 마그네슘 및 나트륨이 함유된 100% 천연 미네랄 수질을 자랑한다. 정부기관인 캐나다파크가 소유하고 운영하기 때문에 연중무휴로 문을 여는 것도 장점이다. 사물함, 수건, 수영복은 현장에서 대여할 수 있으며 식사가 가능한 카페도 있다.

캐나다 최대 천연 미네랄 온천의 칭호는 단연 '브리티시컬럼비아주의 페어몬트 핫 스프링스'에게 돌아간다. 소형 수영장(39도), 대형 수영장(32도), 깊은 잠수 풀(30도) 등으로 구성된 페어몬트 핫 스프링스는 여러 샘에서 분출하는 자연 온수를 사용한다. 중탄산칼슘, 황산칼슘, 황산마그네슘, 염화칼륨, 용해되는 라듐 등은 특히 해독을 돕는 미네랄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페어몬트 핫 스프링스 호텔 투숙객은 3개의 공용 수영장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추가로 투숙객 전용 온천 수영장과 냉수 미니 풀도 제공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