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가서 뭐 입지?" 삼성물산 패션, 보헤미안 감성 리조트룩 제안
보헤미안 감성의 크로셰 니트와 프린트, 활력 넘치는 스포츠 감각에 주목
에잇세컨즈·구호·코텔로·샌드사운드 등 다채로운 휴가철 스타일링 선보여
앨리스 앤 올리비아 2023년 봄여름 컬렉션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올해는 '7말 8초'(7월 말에서 8월 초 사이)를 피해 한두 달 앞서 휴가를 떠나는 '얼리 휴가족'이 늘면서, 많은 소비자들이 일찌감치 휴양지에서 입을 옷을 고민하는 모습이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일상에서 벗어나 한여름의 나른한 여유를 마음껏 즐기게 해줄 감각적인 리조트룩을 제안했다.
올여름에는 자연과 여유로운 삶에 대한 욕구가 불러 일으킨 보헤미안 감성이 리조트룩에 반영된다.
햇빛에 바랜 듯한 색상이나 플로럴 프린트, 수공예 자수, 크로셰 니트 등이 낯선 지역으로의 여행과 리조트에서 즐기는 휴식에 낭만을 더해준다.
휴양지의 느긋한 분위기에 어울리는 리넨 코튼 소재를 비롯해 빈티지 감성의 크로셰 조직과 낭만적인 플라워 프린트, 경쾌한 스트라이프·깅엄 체크 패턴, 밝은 워싱 데님 소재, 테리 소재가 리조트 무드를 완성한다.
또 다양한 스포츠에서 가져온 요소들이 패션에 활용되는 것도 눈여겨볼 트렌드다.
고프코어·블록코어·발레코어 등 각종 스포츠·야외활동과 결합된 패션이 인기를 얻으면서 스포츠웨어는 일상 뿐 아니라 휴가지 스타일링에도 활력을 부여한다.
임지연 삼성패션연구소장은 "일상에서 벗어나 안락함을 즐기며 에너지를 충전시켜주는 휴양지 패션은 여유롭고 긍정적인 분위기로 다채롭게 전개된다"며 "올해는 특히 이국적인 패턴과 크로셰 니트로 향수 어린 보헤미안 감성을 강조하거나, 스포츠 저지 같은 스포티한 무드의 아이템으로 스타일링에 활력을 더해보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여름에도 '니트'
특히 수년간 계속되는 코티지코어(cottagecore·전원 속 슬로우 라이프를 추구하는 문화)의 영향으로 크로셰(crochet·코바늘 뜨개질) 니트가 강세다.
코텔로 2023년 여름 컬렉션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코텔로는 올여름 도심과 휴양지에서 두루 활용하기 좋은 니트 상품들을 출시했는데, 특히 크로셰 조직의 니트가 인기를 얻고 있다.
성긴 짜임의 크로셰 조직이 시원한 느낌을 주는 세일러 칼라 니트 풀오버, 라벤더·스카이 블루 등 여성스러운 색감이 적용된 크로셰 니트 카디건을 플리츠 스커트나 쇼츠 등 다양한 하의와 조합해 선보였다.
에잇세컨즈 2023년 여름 컬렉션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에잇세컨즈는 크로셰 카디건과 버뮤다 팬츠를 아이보리 컬러로 통일해 스타일링하거나, 속이 비치는 시어한 소재의 긴소매 니트 풀오버에 맥시한 기장의 카고 스커트를 매치하는 등 트렌디한 여름 니트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꽃’향기만 남기고 갔단다
과거나 자연에 대한 향수를 자아내는 빛 바랜 색상의 잔잔한 플로럴 패턴과 수채화 감성을 입히거나 입체적인 변주를 준 화려하고 큼직한 프린트가 공존한다.
에잇세컨즈는 최근 푸른 빛 여름의 휴식을 담은 화보와 함께 신상품을 공개했다. 청량한 그린 컬러와 레이스 배색 디테일의 플라워 프린트 롱 드레스로 청순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잔잔한 플라워 패턴과 주름 디테일이 특징적인 크롭 블라우스에 넉넉한 핏의 화이트 데님 팬츠를 매치한 룩도 선보였다.
디 애퍼처 2023년 여름 컬렉션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앨리스 앤 올리비아는 올해 봄여름 시즌, 싱그러운 꽃내음이 느껴지는 컬렉션을 출시했다. 보헤미안 감성을 강조한 화려한 플로럴 튜닉 블라우스를 비롯해 장미 프린트, 튤립 자수 등 다양한 꽃무늬를 적용한 의류·액세서리를 선보였다.
한편 디 애퍼처는 휴양지에서 시원하고 실용적으로 입기 좋은 데이지 꽃무늬 트렁크 쇼츠와 스커트를 출시했다.
레트로 스윔 쇼츠에서 영감을 받은 독특한 데이지 프린트가 돋보이는 네이비 트렁크 팬츠, 오렌지 컬러 바탕에 꽃무늬가 잔잔하게 흩뿌려진 스커트를 도심부터 해변까지 아우르는 포인트 아이템으로 제안했다.
‘스포츠’ 감각으로 쿨해지기
구호는 올해 리조트 컬렉션에서 경쾌한 배색 디테일을 더한 블랙 후드 재킷·쇼트 팬츠 셋업에 스포츠웨어로 많이 활용되는 테리 소재의 그린 민소매 티셔츠를 매치한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또 최근에는 축구·농구 등 팀 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아 브랜드 로고, 백 넘버를 활용한 볼드한 그래픽이 적용된 스포츠 유니폼이 쿨한 패션 아이템으로 각광 받고 있다.
구호 2023년 리조트 컬렉션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샌드사운드는 비치 농구 게임을 모티브로 한 여름 컬렉션에서 메시 소재의 농구 유니폼 슬리브리스·쇼츠 셋업 착장을 통해 자유분방한 휴양지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넘버링 패치가 들어간 오버사이즈 유니폼 티셔츠, 농구공 그래픽과 농구 게임 자수가 적용된 티셔츠 등 스포티한 무드의 아이템들을 함께 출시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제안하는 리조트룩은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과 전국 에잇세컨즈, 앨리스 앤 올리비아, 구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