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주말&호텔·리조트] 가을밤 호캉스 가서 와인 즐겨보자

등록 2024.09.21 07: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파크 하얏트 부산, '마스터 오브 푸드 앤 와인' 개최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와인 파티 열어

마스터 소믈리에가 페어링한 와인은 어떤 맛일까

마스터 오브 푸드 앤 와인. (사진=파크 하얏트 부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마스터 오브 푸드 앤 와인. (사진=파크 하얏트 부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주동일 기자 = 가을철을 맞아 호텔·리조트 업계에서 와인을 앞세운 행사를 진행한다.

세계 유명 소믈리에·쇼콜라티에가 참여한 파인 다이닝

파크 하얏트 부산은 10월 2일부터 일주일간 뉴욕 3대 스테이크하우스 중 하나인 울프강 스테이크 하우스와 '마스터 오브 푸드 앤 와인(Masters of Food & wine)' 행사를 연다.

전 세계 파크 하얏트 호텔에서 진행하는 마스터 오브 푸드 앤 와인은 세계 유명 소믈리에, 쇼콜라티에 등 각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파인 다이닝과 엄선된 프리미엄 와인을 선보이는 이벤트다.

이번 행사는 4가지 코스 요리와 함께 페어링을 이루는 스페셜 와인을 제공한다.

먼저 계절 채소에 페타 치즈가 어우러지는 '베벌리힐스 찹 샐러드'와 왕새우, 굴을 맛볼 수 있는 '시푸드 온 아이스'를 애피타이저로 맛볼 수 있다.

이어 '부산 스타일의 맨해튼 클램 차우더' 수프와 '시그니처 드라이에이징 포터하우스 스테이크' 등 메인 요리로 구성했다.

이번 마스터 오브 푸드 앤 와인은 호텔의 32층에 위치한 다이닝룸에서 2024년 10월 2일부터 10월 8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진행한다.

레드 스파클링 와인 포함한 패키지

파티 투게더 패키지. (사진=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파티 투게더 패키지. (사진=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은 가을을 맞아 이탈리아 레드 스파클링 와인 파스쿠아(PASQUA) 람부르스코 1병이 포함된 '파티 투게더 패키지(Party Together Package)'를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선보인다.

파티 투게더 패키지는 편안한 객실(프리미어 룸, 디럭스 룸 또는 스위트)에서 1박과 파스쿠아 람부르스코 델에밀리아 아마빌레 와인 1병(750㎖), 함께 사진 찍기 좋은 핑크빛 파스쿠아 전용 와인잔 1개로 구성했다.

파스쿠아 람부르스코 델에밀리아 아마빌레 와인은 미식의 도시로 유명한 이탈리아 에밀리아 로마냐 지역에서 재배된 람부르스코 포도 100%로 생산된다.

약간의 당도와 함께 은은한 버블을 느낄 수 있다. 패키지 투숙객은 호텔 내 피트니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디럭스 룸 또는 스위트 투숙 시,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 머신이 설치되어 있고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캡슐 커피가 1박당 2개씩 무료 제공돼 취향에 맞게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마스터 소믈리에가 페어링한 와인은 어떤 맛

엑스트림 차이니즈. (사진=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엑스트림 차이니즈. (사진=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10월 5일부터 13일까지 미쉐린 2스타 셰프이자 '악마 셰프'로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앨빈 렁(Alvin Leung)' 셰프을 초청해 '엑스트림 차이니즈' 고메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엑스트림 차이니즈는 앨빈 렁 셰프가 직접 개발한 시그니처 퀴진으로, 중국의 전통 식재료와 레시피를 창의적인 방식으로 재해석해 현대인의 취향에 맞는 독창적인 스타일의 요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프로모션을 위해 전 세계 270여명 밖에 없는 마스터 소믈리에 중 한 명인 '데니스 켈리(Dennis Kelly)' 소믈리에가 손수 선정한 와인 페어링도 만나볼 수 있다.

데니스 켈리 소믈리에는 세계 191번째로 마스터 소믈리에 디플로마를 취득했다.

데니스 켈리 소믈리에가 준비한 이번 와인 페어링의 테마는 소량 생산되는 고품질 부티크 및 컬트 켈리포니아 와인이다.

현지에서 사랑 받는 와이너리에서 제한적으로 생산되어 희소성이 높은 와인들로 구성했다.

특히 10월 5일 저녁 타임에는 데니스 켈리 소믈리에가 고객들에게 직접 와인을 서빙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