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식] 서구,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업무협약 등
[광주=뉴시스] 광주 서구는 16일 서구청 이음홀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광주호남지역본부와 서구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 = 광주 서구 제공) 2024.10.16.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이영주 기자 = 광주 서구는 16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광주호남지역본부와 서구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은 서구 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업무협약에 따라 서구는 소상공인 지원사업에 대한 행정적 지원과 협력 업무를 담당한다. 공단은 창업·성장, 재기 지원과 같은 공단의 주요 사업과 소상공인을 연계하기로 약속했다.
또 양 기관은 ▲혁신형 소상공인 성장지원 ▲소상공인 폐업 및 재기지원 사업 ▲전통시장 및 상권 활성화 지원 분야 ▲소상공인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분야 ▲ESG경영 업무 협력 가능 분야에 대해 협력하며 소상공인이 직면한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힘을 모은다.
[광주=뉴시스] 광주 서부경찰서는 16일 지역 교통안전교육 전문기관인 세이프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광주 서부경찰 제공) 2024.10.16.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 서부경찰, 교통안전교육 기관 업무협약
이날 협약은 최근 늘어나고 있는 지역 교통사고 사상자 현황에 발맞춘 교통 정책 마련을 위해 추진됐다.
업무협약에 따라 경찰은 보행자·운전자의 교통안전교육 및 홍보를 지원한다.
또 교육기관이 시기별 주요 교통사고 발생요인 억제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편성하는데 도움을 주는 등 협력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