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올해 4대 보안 위협 선정…기업·원격근무 노린다
클라우드 보안 취약점 공격
원격 근무 환경에서의 기업 내부망 공격
제조·기간 시설 대상 사이버 테러
진화하는 랜섬웨어 공격
삼성SDS는 최근 기업의 클라우드 도입 확산과 원격근무 증가 등에 따라 ▲클라우드 보안 취약점 공격 ▲원격 근무 환경에서의 기업 내부망 공격 ▲제조·기간 시설 대상 사이버 테러 ▲진화하는 랜섬웨어 공격을 주요 위협으로 선정했다.
클라우드 도입 확산에 따른 보안 취약점 공격
삼성SDS는 "클라우드 제공사별로 다르고 복잡한 보안 설정 오류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 각 기업은 보안 설정을 자동 점검하고 보안 기준에 미흡한 부분을 찾아 변경해 주는 보안 솔루션을 도입해야 한다"고 전했다.
원격 근무 환경에서의 기업 내부망 공격
삼성SDS는 "기업은 사용자 단말 보안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계정 접근 관리 솔루션(IAM, Identity and Access Management)을 통해 내부 중요 시스템에 접속이 가능한 계정 권한을 최소화하고, 다중 인증을 적용해 사용자 계정 보안을 강화하는 것이 필수"라고 조언했다.
제조 시스템·기간 시설에 대한 사이버 공격
이를 예방하기 위해 삼성SDS는 "제조 현장에서 24시간 가동되는 사물인터넷(IoT) 센서, 로봇 등 각종 산업용 기기에 대한 사이버 공격을 실시간 탐지하고 차단하는 생산 설비 및 제조 공정 보안 솔루션이 도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진화하는 랜섬웨어 공격
삼성SDS는 "기업은 실시간으로 랜섬웨어 공격을 탐지하고 대응하는 EDR(Endpoint Detection & Response) 솔루션을 도입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