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소식]4세 이하 영유아 코로나19 예방접종 등
[진천=뉴시스]이도근 기자 = 충북 진천군은 6개월부터 만 4세 이하 영유아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접종에는 영유아용 화이자 백신이 활용되며 3차례에 걸쳐 8주(56일) 간격으로 접종을 받아야 한다.
접종 가능 의료기관은 ▲중앙제일병원 ▲박소아청소년과의원 ▲준소아청소년과의원 ▲다솜소아청소년과의원이다.
현재 온라인 사전 예약(보호자 대리 예약)이 진행 중이며 당일 의료기관에 등록해 맞는 당일접종은 오는 13일부터 이뤄진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코로나19 예방접종 누리집(https://ncv.kdc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천군가족센터, 사회통합프로그램(KIIP) 운영
충북 진천군가족센터는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KIIP)'의 운영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합법 체류 외국인과 귀화자(국적취득 3년 이내)들의 한국사회 적응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이 프로그램은 한국어, 한국문화, 한국 사회 이해 등 한국 사회 구성원으로 필요한 기본소양을 교육한다.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교육을 이수한 참여자들에게는 이민정책과 연계한 혜택이 부여된다.
자세한 내용은 진천군가족센터 홈페이지(https://jincheon.familynet.or.kr)와 전화(043-537-5433)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진천군, 도시재생 뉴딜 사회적협동조합 심화과정 교육생 모집
충북 진천군은 '진천읍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경제적 자립을 만드는 사회적 경제조직인 사회적협동조합의 설립을 지원하는 교육과정을 오는 15일부터 4월 12일까지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평소 협동조합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설립 과정에 어려움을 느낀 군민들은 누구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과정은 ▲도시재생과 사회적경제의 이해 ▲사회적협동조합의 설립과 운영 ▲정통힐링존 운영방안 구상 등으로 구성되며 총 8회(16시간)에 걸쳐 운영된다.
참가자 모집은 오는 14일까지 용역 수행사(043-715-6603)를 통해 진행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